THE RAUM

Academy

라움 플라워 아카데미
다육 식물 심기

미세먼지, 공기정화 등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플랜테리어(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라움플라워아카데미 플로럴디자인 과정 중 다육식물 키우기에 대해 소개합니다. 라움의 초·중급 과정을 수강하시면 총 세 번의 다양한 식물식재수업 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오늘 다육 식물 식재에 사용되는 소재는 문가드니스, 십자성, 오리온, 아우렌시스 입니다. 테이블 가득 준비된 다육식물을 보니 마음까지 풍성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다육식물을 식재할 때 사용하는 마사토와 식재 후 화분을 예쁘게 꾸며줄 에그스톤과 오색돌도 준비했습니다.   다육 식물을 식재할 때는 화분의 깊이나 디자인에 따라 높이를 정한 뒤 마사토를 채워주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마사토를 적당히 채워준 뒤에는 다육이의 뿌리와 잎이 다치지 않게 조심하여 높이와 그루핑 기법을 고려하며 디자인합니다. 식재할 다육이의 뿌리와 잎이 다치지 않게 조심스럽게 옮겨 화기에 배치한 후 마사토로 덮어줍니다. 다육이가 흔들리지 않을 만큼 고정하기 위해 마사토의 양을 조절해줍니다.    식재가 마무리되면 다양한 스톤들로 화분을 꾸며줍니다. 각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화분을 꾸며준 후 다육 식물 식재를 마무리합니다. 줄기나 잎에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하고 있는 다육 식물의 특성상 가장 주의할 것은 과습입니다. 너무 많은 물을 주지 않도록 하고, 화분의 흙을 만졌을 때 건조하다 느껴질 때마다 한번씩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육 식물은 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놓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강한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곳에 두면 다육식물이 힘들어하니 주의해주세요.  라움 플라워 아카데미에서는 플로리스트라면 당연히 알고 있어야 하는 절화의 사용법 뿐 아니라, 다육식물, 난, 초화류 등 다양한 식물의 종류와 식재 방법, 관리법까지 세심하게 강의합니다. 라움 플라워 아카데미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어느하나도 놓치지 말고 꼼꼼하게 배워보세요. 식물을 예쁘게 다듬는 것부터 비즈니스 팁까지 플로리스트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만날 수 있습니다.   라움 플라워 아카데미는 초·중급 통합반 '플로럴 디자인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수시개강으로 진행되고 있는 본 과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정신 없이 바쁜 평일에서 벗어나 나를 힐링하는 취미플라워클래스 로 혹은 플로리스트 로 성장하기 위한 주말 집중 과정으로 주목해보세요!  

#라움플라워아카데미#라움#다육이심기#플라워레슨#원데이클래스#플라워클래스

라움 플라워 아카데미 초·중급 코스
올라운드 센터피스

오늘은 라움플라워아카데미 일요일반 플로랄디자인 과정 중 올라운드 센터피스 수업을 소개합니다. 일요일반 수업은 초·중급 과정 통합반으로 운영되어, 평일에 시간을 낼 수 없는 직장인에게도 인기가 많은데요. 여유로운 일요일 오전 11시에 수업이 진행되는 만큼 수업에 참여한 모든 수강생들 얼굴에는 웃음이 끊이지 않는 수업이기도 합니다.  올라운드센터피스 수업에서는 노란색의 카타리나장미, 당근초, 화이트튤립, 마가목, 디디스커스, 페니쿰 등의 소재가 사용되었는데요. 노란색을 메인 컬러로한 작품으로 테이블 센터피스로 활용했을 때 편안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올라운드 센터피스를 디자인할 때는 돔 형태를 고려하고 어레인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꽃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어렵게 다가올 수 있는데요, 모든 플라워 디자인의 기본인 형태 잡기를 통해 밑그림을 그려보면 어렵지 않게 원하는 작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우선 플라워 컬러 컨셉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화이트 육각 화기에 셋팅된 플로랄 폼에 마가목 잎을 이용하여 밑그림을 그려봅니다. 그리고 동서남북 사방으로 수평 기준점을 만들고 화기 비율에 맞춰 높이를 결정합니다. 어느정도 밑그림이 그려졌으면 답답하지 않도록 꽃의 높낮이와 방향을 다양하게 조절하며 작품을 마무리합니다.       라움 플라워 아카데미는 초·중급 통합반 '플로럴 디자인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수시개강으로 진행되고 있는 본 과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정신 없이 바쁜 평일에서 벗어나 나를 힐링하는 취미플라워클래스 로 혹은 플로리스트 로 성장하기 위한 주말 집중 과정으로 주목해보세요!  

#라움플라워아카데미#플라워레슨#플라워클래스#원데이클래스#플라워센터피스

라움 플라워 아카데미 스타일링 코스
행잉 디자인&루프탑 파티

본격적인 여름을 앞 둔 청량한 6월의 어느 날, 라움의 4층 프라이빗 가든에서는 라움 플라워 아카데미 고급 과정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첫 개강일인 이 날은 말그대로 '쨍한' 햇살이 하루종일 이어졌습니다.   여름 햇살보다 더 뜨거운 수강생들의 열정이 이어진 첫 번째 수업 현장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라움 플라워 아카데미 고급 과정:행잉 디자인&루프탑 파티라움 플라워 아카데미 고급 과정의 첫 테마는 '행잉 디자인&루프탑 파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컬러 컨셉은 화이트와 블루 컬러로 화이트 플라워에 생동감을 더하는 블루 컬러를 포인트 컬러로 선택해 작품에 위트를 더했습니다.    테이블 스타일링에서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행잉 디자인입니다. 행잉 디자인에서 가장 집중해야하는 부분은 마치 꽃 비가 내리듯 자연스러움을 연출하는 것입니다.      행잉 디자인에 맞춰 플라워 컨디셔닝 후 꽃송이를 낚시 줄로 엮어 정성스럽게 스타일링 합니다. 파티 테이블의 중앙은 이끼를 활용해 갈란드를 제작해 테이블 러너 효과를 주었습니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샹들리에 촛대, 블루 컬러 캔들, 크고 작은 베이스를 활용해 여름 가든의 무드를 더합니다.    수업이 모두 마무리된 후 직접 스타일링한 테이블을 즐기는 시간도 마련되었습니다. 라움에서 준비한 브런치와 샴페인 그리고 꽃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오늘의 수업을 다시 이야기하는 자리... 취향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이야기 꽃을 피웠습니다. 12작품으로 구성된 라움 플라워 아카데미의 고급 과정은 웨딩과 공연, 컨벤션 등의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지는 라움의 공간에서 직접 플라워 스타일링을 해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제로 고급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들 역시 이부분을 가장 큰 매력으로 손꼽고 있는데요. 실내와 야외를 아우르는 대규모 공간과 크고 작은 공간들이 어우러진 라움은 플라워를 배우고 경험하기에 가장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시개강으로 진행되는 플라워 아카데미 고급 과정은 9월 18일 개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상업 공간 및 디스플레이 디자인과 파티 스타일링의 실전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라움 플라워 아카데미 고급 과정을 주목해주세요. 8월 31일까지 등록 시 5%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으니 지금 바로 등록해보세요.    

#플라워레슨#플라워클래스#라움플라워아카데미#라움아카데미#스타일링코스#원데이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