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라움 가든 음악회 고메무지크
피아니스트 정한빈 콘서트+망고 브런치

  지난 5월 11일(화) ‘클래식 음악과 미식이 가득한 중세 유럽으로의 초대’를 주제로 피아니스트 정한빈, 더블베이시스트 성미경과 함께한 가든음악회 <고메 무지크> 공연이 열렸습니다.  이날 콘서트 가이드로 나선 피아니스트 정한빈은 “슈베르트는 ‘가곡의 왕’이라는 별칭답게 600여 곡의 가곡을 발표했다. 첫 곡 소개에 앞서 마침 31살에 요절한 슈베르트와 지금 제 나이가 같아 많은 생각이 드는 중”이라며 “피아노라는 오케스트라적인 악기가 성악 가곡의 선율을 만났을 때 얼마나 드라마틱하게 변하는지 생각하면서 들으면 더욱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라는 인사말과 함께 공연의 서문을 열었습니다.  정한빈은 첫 곡으로 슈베르트의 ‘방랑자 환상곡’을 들려준 뒤 한국예술종합학교 동문이기도 한 더블베이시스트 성미경과 함께 한스 프리바의 ‘옛 스타일 모음곡 중 6번 <지그>’, 슈베르트의 ‘백조의 노래 중 4번 <세레나데>’,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더블베이스와 피아노를 위한 키초’를 연주하며 관객들을 낭만과 감성으로 가득한 시간으로 초대했습니다.   공연을 마치고 정한빈은 “라움에서 느껴지는 클래식함과 중세 유럽풍의 앤틱함이 너무 좋았다”면서 “덕분에 오늘 연주한 레퍼토리와도 잘 어울려 특별한 경험으로 남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5월 <고메 무지크>는 공연 후 망고를 테마로 한 코스 요리가 제공되었습니다. 안전을 위해 야외 테이블에 넓게 배치된 식사 좌석과 테이블마다 설치된 생활방역 칸막이로 관객들은 안심하고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어지는 9월 <고메 무지크>는 3인조 앙상블 커넥트 아트 앙상블의 연주와 함께 즐기는 우아한제철 힐링 브런치로 선보입니다. 누구보다 우아한 오전 시간과 브런치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9월 공연을 주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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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라움 가든 음악회 고메무지크
피아니스트 정한빈 콘서트+딸기뷔페

  소셜베뉴 라움에서는 올해 새로운 브런치 콘서트 시리즈인 를 진행합니다. 지난 4월 13일(화) ‘클래식 음악과 미식이 가득한 중세 유럽으로의 초대’를 주제로 펼쳐진 시리즈의 첫 번째 공연을 사진으로 만나보세요.      공연은 라움을 대표하는 2층 그라스 가든에서 라이브 연주와 미식을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아쉽게도 이번 공연과 식사는 우천 예보로 인해 실내로 변경되어 진행되었습니다.    4월과 5월의 는 콘서트가이드 겸 피아니스트 정한빈과 솔리스트 1인의 협연을 들을 수 있는 듀오 콘서트로 펼쳐집니다. 공연의 콘서트가이드로 참여한 피아니스트 정한빈은 그랑프리 아니마토 국제피아노콩쿠르에서 최초로 심사위원 18명 만장일치로 우승을 차지했으며, KBS , 네이버 V앱 등 다방면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는 연주자 입니다.    정한빈이 선보이는 쇼팽 ‘녹턴 제20번 C#단조’ 솔로 연주로 공연의 막이 열렸습니다. 공연이 펼쳐진 라움 체임버 홀은 연주가 울려 퍼지는 동안 시시각각 채광이 바뀌며 관객들에게 신비로운 분위기를 선사했습니다. 계속해서 정한빈의 솔로 연주로 멘델스존이 베토벤에게 헌정한 ‘엄격 변주곡 D단조’가 이어졌습니다.    중반에 접어들면서 공연의 게스트로 참여한 바이올리니스트 양정윤이 등장했습니다. 정한빈과 양정윤은 이자이의 ‘독주 소나타 제3번 ’, 비에냐프스키의 ‘오리지널 주제에 의한 변주곡’ 듀오 연주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뒤이어 마지막 곡인 드뷔시의 ‘베르가마스크 모음곡 중 ’이 연주되며 공연의 막이 내렸습니다.     4월 는 공연 후 딸기를 테마로 한 브런치가 제공되었습니다. 안전을 위해 넓게 배치된 식사 좌석과 테이블마다 설치된 생활방역 칸막이로 관객들은 안심하고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어지는 5월 는 정한빈과 더블베이시스트 성미경의 듀오 무대, 그리고 망고를 테마로 한 브런치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는 5월 공연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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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라움 마티네 콘서트
클래식 : 리메이크

  지난 3월 30일(화) 맑고 화창한 봄 날씨와 함께 2021년 라움 마티네 콘서트 [클래식 : 리메이크]가 열렸습니다.   2021년에 새롭게 시작되는 라움 마티네 콘서트는 ‘해설이 있는 인문학 음악회’ 콘셉트로 ‘클래식’, ‘미술’, ‘무용’, ‘퍼포먼스’의 4개의 시리즈 공연으로 펼쳐집니다. 특별히 올해부터는 공연 전 ‘웰컴 티타임’ 시간에 공연을 기다리는 관객에게 다과와 음료를 제공하여 보다 여유로운 오전 시간을 선물하였습니다.   클래식 시리즈 중 ‘리메이크’를 주제로 선보인 3월 공연은 지휘자 금난새의 재치 있는 해설과 클래시컬 크로스오버 연주팀 ‘레이어스 클래식’의 연주로 펼쳐졌습니다.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로 구성된 레이어스 클래식은 현재 유튜브 구독자 21만 명, 누적 조회수 2,000만 뷰 등을 기록하며 자타공인 가장 핫한 클래식 스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공연에서도 클래식 음악에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레이어스만의 개성있는 음악을 선보였습니다.  공연의 막이 열리고 베토벤의 ‘월광 소나타’와 쇼팽의 ‘녹턴’ Op.9, 2번을 편곡한 ‘MOONLIGHT’ 연주가 라움 체임버 홀 안을 가득 채웠습니다. 이어 감미로운 분위기의 ‘GOING HOME’, 역동적인 바이올린 선율이 돋보인 ‘CZARDAS’, 왠지 귀에 익숙한 ‘PRISON BREAK’ 등 레이어스 클래식의 독창적인 편곡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연주가 이어졌습니다.   라움 마티네 콘서트는 공연 후 4코스 브런치가 제공됩니다. 안전을 위해 넓게 배치된 식사 좌석과 테이블마다 설치된 생활방역 칸막이로 관객들은 안심하고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어지는 4월 마티네 콘서트는 미술 시리즈 중 ‘바스키아’ 무대로 선보입니다. 천재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바스키아와 그가 사랑했던 재즈 아티스트 찰리 파커의 음악으로 펼쳐지는 4월 공연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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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움 마티네 콘서트
영화 속 현대음악, 류이치 사카모토

선선한 가을 날씨와 어울리는 감성적인 앙상블 연주가 돋보인 10월 마티네 콘서트 현장을 소개합니다. 라움 마티네 콘서트 ‘영화가 있는 음악’의 10월 주제는 <영화 속 현대음악, 류이치 사카모토>입니다. <영화 속 현대음악, 류이치 사카모토>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현대음악을 우리에게 익숙한 매체인 ‘영화’를 통해 친숙하게 인식하고, 그 곡들을 라이브 연주로 감상하며 음악에 숨겨진 이야기를 푸디토리움의 해설로 들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특별히 이날 공연에서는 해설자 푸디토리움이 피아노 연주자로 나서 해설과 함께 감동적인 연주를 선보였습니다. 더불어 상반기 라움 마티네 콘서트의 해설자로 활약한 비올리스트 이신규가 깜짝 등장해 푸디토리움 앙상블(바이올린 이소란, 첼로 강찬욱)과 호흡을 맞춰 아름다운 비올라 연주를 선보였습니다.  이날의 첫 곡은 ‘아름답고 푸른 하늘’이었습니다. 류이치 사카모토가 작곡한 ‘아름답고 푸른 하늘’은 영화 ‘바벨’의 엔딩 곡입니다. 불협화음과 아름다운 선율이 교차하면서 불안정하고 고통스러운 현실에 놓인 주인공들의 희망적인 미래를 암시하는 곡입니다. 연주와 함께 공연장 스크린 속에 펼쳐지는 영화의 한장면을 감상하고 있으니, 주인공들의 감정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듯 했습니다.  이어 엔니오 모리꼬네의 ‘위기’(영화 파이니스트 전설 中), 필립 글래스의 ‘미시마/종결’(영화 미시마 中) 그리고 막스 리히터의 ‘일광의 자연으로’ (영화 컨택트 中) 등 유명 현대음악 작곡가의 연주를 연이어 선보였습니다. 영화의 주요 장면과 함께 앙상블의 라이브 연주를 감상하니, 영화의 감동이 다시금 마음 속에 아로새겨지는 듯 했습니다.  현대음악의 매력을 영화를 통해 보다 친숙하게 즐길 수 있었던 마티네 콘서트 <영화 속 현대음악, 류이치 사카모토>는 푸디토리움의 ‘다시 만날 수 있다면’ 연주를 마지막곡으로 관객과 아쉬운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라움 마티네 콘서트는 공연 후 3코스의 브런치가 제공됩니다. 이날 브런치는 관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야외 그라스 가든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관객들은 따뜻한 햇살과 샹쾌한 바람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가든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어지는 11월 마티네 콘서트는 ‘영화음악의 거장,엔니오 모리꼬네’를 주제로 열립니다. 영화음악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로 늘 회자되는 ‘엔니오 모리꼬네’는 지난 7월 91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영화보다 더 유명한 영화음악들을 탄생시킨 ‘엔니오 모리꼬네’, 그의 삶과 작품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11월 라움 마티네 콘서트를 주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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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움 마티네 콘서트
다빈치, 베르디를 만나다

지난 6월 30일(화) 오전 11시, 반가운 여름비와 함께 6월 마티네 콘서트 ‘다빈치, 베르디를 만나다’ 공연이 찾아왔습니다.   라움은 지난 5월 공연과 마찬가지로 관객 안전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기울였습니다. 공연장 입장 시 체온 확인, 손 소독, 마스크, 위생장갑 착용 의무화 외에도 브런치 식사 테이블에 생활방역 칸막이를 설치하여 안전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6월 마티네 콘서트는 ‘다빈치, 베르디를 만나다’를 주제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두 예술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주세페 베르디’의 삶과 이들의 예술활동에 대한 이야기로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6월 공연은 상반기 마티네 콘서트의 해설을 맡은 비올리스트 이신규의 마지막 공연이기도 했습니다. 비록 코로나19로 3~4월 공연은 취소가 되었지만, 5월과 6월 2회에 걸쳐 관객들에게 ‘명화가 있는 음악’을 주제로 재미있는 해설을 선사한 비올리스트 이신규.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비올리스트 이신규의 무대를 더 다양한 곳에서 만날 수 있기를 소망해봅니다.   ‘다빈치, 베르디를 만나다’ 공연은 아르츠 앙상블이 함께했습니다. 소프라노 손지수, 테너 윤승환이 베르디의 대표 오페라 아리아를 선사했으며, 피아니스트 정환호의 연주가 함께했습니다.  소프라노 손지수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선보인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中 ‘이상해라… 언제나 자유롭게’가 라움 체임버 홀을 가득 채우며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곡이 끝나자 해설을 맡은 비올리스트 이신규가 관객의 박수와 함께 등장했는데요. 이신규는 다빈치와 베르디의 젊은 시절과 예술 활동을 시작하게 된 배경 등 두 예술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며 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계속해서 소프라노 손지수와 테너 윤승환이 오페라 <아이다>, <투란도트>, <리골레토>의 주요 아리아를 선보였습니다. 공연의 마지막 곡은 손지수와 윤승환의 이중창으로 펼쳐진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축배의 노래’였습니다. 라움 마티네 콘서트는 출연자와 관객이 가까운 위치에서 호흡할 수 있는 체임버 홀에서 진행됩니다, 두 성악가의 연기를 보며, 체임버 홀에 울려 퍼지는 노래를 감상하니 마치 <라 트라비아타>의 주인공 알프레도가 비올레타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장면이 눈 앞에 생생히 펼쳐지는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 곡을 마치고 아쉬운 마음을 담아 관객이 앵콜과 환호를 보내자, 아르츠 앙상블은 일상에 지친 관객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곡 ‘Time to Say Goodbye’를 앵콜곡으로 선보였습니다.  공연을 마친 후 브런치 3코스가 이어졌습니다. 안전을 위해 넓게 배치된 식사 좌석과 테이블마다 설치된 생활방역 칸막이로 관객들은 안심하고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6월 공연을 끝으로 라움 마티네 콘서트 <살롱 드 아르떼>의 상반기 테마 ‘명화가 있는 음악’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오는 8월부터는 영화에 숨겨진 음악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영화가 있는 음악’이 시작됩니다. 영화음악감독 푸디토리움의 생생한 영화음악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하반기 라움 마티네 콘서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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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움 마티네 콘서트
반고흐, 번스타인을 만나다

지난 5월 26일(화) 오전 11시에는 올해 첫 라움 마티네 콘서트 '반고흐, 번스타인을 만나다'가 열렸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로 3월과 4월에 진행될 예정이었던 라움의 기획공연들이 감염 예방을 위해 모두 취소되었었는데요. 아직 코로나19는 종식되지 않았지만 방역 지침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변경됨에 따라 조심스럽게나마 공연이 재개되었습니다. 이날은 관객을 다시 만나는 설레는 공연날이기도 했지만, 초긴장의 하루이기도 했습니다. 라움을 찾는 관객분들 모두가 공연을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관객 동선과 공연장 내부를 꼼꼼하게 체크했습니다. 건물에 입장할 때는 체온을 확인한 후 손 소독을 필수화하였으며, 공연장 입장 시에는 마스크와 위생 장갑 착용을 의무화해 안전한 관람이 되도록 꼼꼼하게 안내했습니다. 관객 모두에게 문진표를 받고, 좌석 간 거리두기를 실시했으며, 브런치 시간에 인원이 밀집하지 않도록 테이블 간격을 조정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아주 맑고 화창한 봄날씨가 오랜만에 라움을 찾는 관객들을 힘차게 반긴 '반고흐, 번스타인을 만나다' 공연 현장을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라움 마티네 콘서트 <살롱 드 아르떼>의 상반기 공연은 '명화가 있는 음악'을 주제로 비올리스트 이신규의 해설이 함께합니다. 5월 공연의 주제는 '반고흐, 번스타인을 만나다'로 반고흐와 번스타인을 비롯해 영국 런던과 미국 뉴욕을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공연입니다. 본격적인 공연이 시작되고 아르츠앙상블(바이올린 성경주, 첼로 송민제, 피아노 이현진)이 연주하는 돈맥클린의 '빈센트(Vincent)'가 라움 체임버 홀을 감싸안았습니다. 돈 맥클린이 반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을 보고 영감을 받아 작곡했다고 알려지는 곡으로 영화 <러빙 빈센트>의 엔딩크레딧에 사용되기도 했는데요. 1971년에 발매된 곡이지만 세대를 아우르며 모든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명곡인만큼 관객의 마음을 잔잔하게 울렸습니다. 공연의 문을 여는 첫 곡이 끝나고 비올리스트 이신규가 등장해 공연 테마에 대한 해설을 이어나갔습니다. 두 번째 곡으로 폴 쇤필드의 '피아노 삼중주를 위한 카페 뮤직, 1악장 알레그로(Cafe Music for Piano Trio, 1. Allegro)'가 이어졌습니다. 이신규는 반고흐의 '밤의 카페테라스'를  연상하며 이 곡을 선곡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아르츠 앙상블이 편곡한 레너드 번스타인의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OST (from Musical ' 중 '나는 예뻐(I Feel Pretty)'와 '아메리카(America)'가 연달아 연주되었습니다. 연주자들의 아찔한 기교가 이어지는 편곡으로 금방이라도 배우가 등장해 노래를 부를 듯 신나는 감상을 선사했습니다.   빈센트 반 고흐와 레너드 번스타인의 예술 인생을 만나보는 이번 공연은 조지 거슈윈의 '랩소디 인 블루(Rhapsody in Blue)'를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마지막곡이 끝나자 이어지는 관객의 환호에 아르츠 앙상블은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의 '왈츠 제2번(Waltz No.2)'를 앵콜로 선보였습니다. 5월 공연이 끝난 후 비올리스트 이신규는 "코로나19로 인해 기대하고 준비했던 라움 마티네 콘서트가 취소되어 아쉬움이 컸다"며 "오늘 마스크와 위생장갑을 끼셔서 편하게 소통할 수 없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환호와 높은 집중도를 느낄 수 있어 무대에서의 행복을 다시금 실감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라움의 그라스 가든과 마제스틱 볼룸에서 브런치 3코스가 이어졌습니다. 관객들이 더 넓은 공간에서 쾌적하고 안전하게 브런치를 즐길 수 있도록 평소와 다르게 공간을 구성했는데요. 가든 회랑과 테이블이 넓게 배치된 마제스틱 볼룸에서 모두들 여유로운 5월의 한 때를 즐겼습니다.  라움 마티네 콘서트 <살롱 드 아르떼>의 상반기 테마 '명화가 있는 음악'은 이제 마지막 공연 '다빈치, 베르디를 만나다'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오페라의 본고장이자 예술가들의 나라 이탈리아로 떠나 눈과 귀가 즐거워지는 스토리를 만날 수 있는 6월 공연과 하반기로 이어지는 '영화가 있는 음악'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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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움 마티네콘서트 ‘뚜르 드 라 무지크’
폴 인 뉴올리언즈 재즈

가을 정취와 어울리는 흥겨운 재즈 선율에 깊이 빠져든 10월 마티네콘서트 ‘뚜르 드 라 무지크 – 폴 인 뉴올리언즈 재즈’ 공연 현장을 소개합니다.  10월 마티네콘서트 ‘폴 인 뉴올리언즈 재즈’는 트롬보니스트 이한진의 해설과 재즈그룹 러쉬라이프의 연주로 펼쳐졌습니다. 트롬보니스트 이한진은 그룹 러쉬라이프의 리더로서 아시아 최초로 King Trombone World Artist(2008)로 선정되어 국내외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연주자입니다. EBS <스페이스 공감>을 통해 세계적인 트롬본 연주자 직스 위햄(Jiggs Whigham)과 협연한 이력을 가진 이한진은 영화 <군함도>, <국가대표> 등의 OST와 아이유, 장윤정 등의 앨범 및 라이브세션으로 참여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날 연주를 맡은 러쉬라이프는 국내 재즈밴드로는 유일하게 뉴올리언즈 재즈의 초기 형태인 딕시랜드를 연주할 수 있는 밴드입니다. 국내 1세대 재즈 아티스트 강대관에게 사사받은 트롬보니스트 이한진, 트럼펫터 김예중을 중심으로 결성되어 TV 프로그램과 다양한 공연을 통해 정통재즈의 매력을 알리고 있습니다.       러쉬라이프의 ‘Baby! Won’t You Please Come Home’을 첫 곡으로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어 루이 암스트롱의 ‘Bourbon Street Parade’ 연주가 이어졌습니다. 뉴올리언즈의 대표 거리인 버번 스트리트의 명칭을 딴 이 곡은 행진곡 풍의 흥겨운 연주곡입니다. 마치 뉴올리언즈 재즈&헤리티지 페스티벌 속 재즈밴드의 퍼레이드가 연상되기도 하는데요, 풍성한 재즈 사운드가 공간을 가득 메우니 마치 퍼레이드 현장에 온 것 같았습니다.       이어 보컬리스트 고아라의 가창을 더한 ‘Stormy Weather’, ‘L-O-V-E’ 연주가 이어졌습니다. 익숙한재즈 사운드에 감성적이면서 깊은 음색의 보컬이 더해지니 관객은 더욱 열광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루이 암스트롱의 대표곡 ‘Do You Know What It Means to Miss New Orleans?’, ‘When The Saints Go Marching In’이 이어졌습니다. 뉴올리언즈 출신의 세계적인 재즈 아티스트 루이 암스트롱은 재즈 음악의 발전과 연주 방식 변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때문에 현재까지도 ‘재즈의 아버지’, ‘재즈의 아이콘’이라 불리며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고 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브런치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이날은 뉴올리언즈 스타일의 새우요리와 스테이크가 준비되었습니다. 뉴올리언즈 재즈 공연을 감상한 후 즐기는 브런치로 공연의 여운은 더욱 깊어져 갔습니다.   11월 마티네 콘서트는 ‘뮤지컬 시티, 런던에서 뉴욕까지’를 주제로 팝페라 그룹 포마스가 함께합니다. 정통 성악가와 뮤지컬 배우로 구성된 포마스가 선보이는 뮤지컬 넘버로 런던 웨스트우드와 뉴욕 브로드웨이의 뮤지컬의 차이를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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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움 마티네콘서트 ‘뚜르 드 라 무지크’
연가곡에 빠진 라이프치히

어느새 시원해진 바람과 가을의 따사로운 햇살이 가득했던 9월 마티네콘서트 ‘뚜르 드 라 무지크 – 연가곡에 빠진 라이프치히’ 공연 현장을 소개합니다.    9월 마티네콘서트 ‘연가곡에 빠진 라이프치히’는 음악 칼럼니스트 나성인의 해설로 열렸습니다. 나성인은 독일 아우크스부르크대학에서 ‘문학과 음악의 관계 연구’로 박사과정 수료 후 현재 월간 <음악저널>의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그는 예술 가곡에 대한 저서 출판에도 힘쓰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하이네, 슈만 시인의 사랑’, ‘슈베르트 세 개의 연가곡’ 등을 출간하며 관객 및 독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로베르트 슈만의 ‘미르테의 꽃 Op.25 -1. 헌정을 시작으로 공연의 막이 올랐습니다. 이 곡은 슈만이 클라라에게 헌정한 곡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뤼케르트의 시에 슈만이 곡을 붙여 만든 가곡으로 클라라를 향한 슈만의 절절한 마음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바리톤 안민수와 피아니스트 신미정이 선사하는 가슴 뭉클한 가창과 연주는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어 16가지 하인리히 하이네의 시에 슈만이 멜로디를 더한 ‘시인의 사랑 Op.48’이 이어졌습니다. 이 연가곡집은 250여 편에 달하는 슈만의 가곡 중 최고의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제1곡~6곡은 사랑의 시작을 제7곡~14곡은 실연의 아픔을, 제15곡~16곡은 지나간 청춘에 대한 허망함과 잃어버린 사랑의 고통을 담았습니다. 아름다운 노랫말과 서정적인 선율로 마음 속 깊은 곳에 울림을 더하는 연가곡은 관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시인의 사랑의 마지막 곡이 끝났을 때 관객의 환호와 진심 어린 감격의 박수가 이어졌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라움만의 여유로운 브런치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이날 브런치 메뉴는 독일의 대표 음식인 슈니첼(schnitzel)입니다. 슈니첼은 독일어로 잘라낸 조각이나 얇게 저민 고기를 뜻합니다. 마치 우리나라의 돈까스와도 비슷한 커틀릿의 일종입니다. 익숙한 듯 색다른 맛을 내는 슈니첼을 즐기며 라이프치히 음악 여행은 기분 좋게 마무리되었습니다.    10월 마티네 콘서트는 ‘폴 인 뉴올리언즈 재즈’를 주제로 딕시랜드를 연주하는 러쉬라이프가 진행합니다. 밴드 러쉬라이프는 국내 재즈밴드로는 유일무이하게 가장 원초적인 재즈사운드인 딕시랜드를 연주하는 밴드입니다. 이날 공연에서는 루이 암스트롱, 마일즈 데이비스 등 전설적인 재즈 아티스트의 음악을 감각적인 연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연말 소중한 사람들과 흥겨운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11월 마티네 콘서트에 주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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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움 마티네 콘서트 '뚜르 드 라 무지크'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숨결, 탱고

한여름 뜨거운 태양을 닮은 탱고의 열정적인 무대를 감상할 수 있었던 라움 마티네 콘서트 ‘뚜르 드 라 무지크’ 시리즈의 8월 공연 현장을 소개합니다.   8월 마티네 콘서트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숨결, 탱고’는 테너 류정필의 해설과 탱고 앙상블 콰르텟 코아모러스의 연주로 펼쳐졌습니다. 테너 류정필은 KBS ‘불후의 명곡’, ‘열린음악회’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적으로 알려진 아티스트입니다. 연주를 맡은 콰르텟 코아모러스는 아코디언을 주축으로 바이올린과 더블베이스, 피아노로 구성된 탱고 앙상블입니다. 제10회 오사카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으며 국내 드라마와 각종 CF 음악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연주 단체입니다.   오늘의 첫 곡은 콰르텟 코아모러스의 ‘리베르탱고(Libertango)’입니다. ‘누에보 탱고’의 창시자로 불리는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대표곡 중 하나인 ‘리베르탱고(Libertango)’는 과거 춤추는 공간에서만 사용되었던 탱고 음악을 감상용 탱고로 변화시킨 대표적인 곡입니다. 강렬한 멜로디와 리듬감으로 현재까지도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콰르텟 코아모러스의 연주가 끝난 후 류정필의 보컬이 더해진 영화 <여인의 향기>의 OST ‘포르 우나 카베사(Por Una Cabeza, 간발의 차이로)’가 이어졌습니다. ‘탱고를 추다 스텝이 엉키면 그것이 바로 탱고죠’ 라는 열정과 자유로움이 담긴 영화 속 명대사가 음악에서도 그대로 느껴졌습니다.     이어 영화 ‘내 머리 속의 지우개’ OST ‘엘 디아 께 메 끼에라스(El Dia Que Me Quieras, 날 사랑하게 되는 날)’, ‘La Cumparsita(라 쿰파르시타, 가장행렬) 등이 이어졌습니다.    마지막 곡은 콰르텟 코아모러스가 직접 편곡한 탱고 메들리로 꾸며졌습니다. ‘베사메 무초(Besame Mucho)’, 오 솔레 미오(O Sole Mio)’ 등 대중적인 곡으로 구성되어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장식했습니다.   라움 마티네 콘서트 '뚜르 드 라 무지크' 시리즈는 세계적인 도시를 배경으로 바로크, 퓨전 국악, 클래식, 재즈, 보사노바, 오페라 등 다채로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마련됩니다. 모든 공연에 브런치가 함께해 점심시간을 활용해 미식과 음악 등 여유로운 오전을 즐기고자 하는 관객에게 안성맞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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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네 콘서트 '뚜르 드 라 무지크'
보사노바 in 리우

7월 마티네 콘서트는 ‘보사노바 in 리우’를 주제로 열렸습니다. 오전의 싱그러운 햇살이 라움 체임버 홀을 가득 채운 7월의 공연 현장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7월 마티네 콘서트 ‘보사노바 in 리우’의 공연과 해설은 보사노바 밴드 ‘브루나’가 맡았습니다. 브루나는 보컬리스트 솜다와 브라질 퍼커션을 연주하는 플루티스트 이기현으로 구성된 밴드입니다. 2014년 어쿠스틱 음악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문화가 있는 날 청년예술가’로 선정되는 등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첫 곡은 밴드 브루나의 감성으로 편곡된 ‘제주도의 푸른 밤’이었습니다. ‘제주도의 푸른 밤’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곡으로 여행 감성을 자극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원곡의 잔잔한 선율에 보사노바 특유의 어쿠스틱한 리듬이 더해지니 마치 브라질의 이파네마 해변에서 듣고 있는 것처럼 이국적이면서 편안한 분위기가 연출되었습니다.    첫 곡이 끝나고 보사노바 창시자 ‘안토니우 카를루스 조빙’의 ‘Garota De Ipanema’, ‘So Danco Samba’가 이어졌습니다. ‘안토니우 카를루스 조빙’은 브라질 출신의 세계적인 작곡가이자, 가수, 피아니스트였는데요. 전세계에 보사노바를 알리기도 한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20세기 음악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람 중 하나로도 자주 언급되고 있습니다. 브라질은 1994년 12월 8일 세상과 작별한 그를 기리기 위해 리우데자네이루 공항의 이름을 길레앙-안토니우 카를루스 조빙 공항으로 바꾸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브라질 사람들은 조빙과 그의 음악, 보사노바를 사랑하고 있는 것이죠.    공연 중반, 브루나는 관객과 호흡하는 시간을 준비했는데요. 바로 보사노바 리듬에 맞춰 박수를 치며 공연에 참여해보는 것이었습니다. 정박과 엇박이 섞인, 따라하기 쉽지 않은 리듬이었지만 관객 모두 열과 성을 다해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관객과 함께하는 리듬을 바탕으로 브루나는 보사노바 곡을 선보였습니다. 관객과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보사노바가 생소한 관객에게도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대중가요와 브루나의 자작곡 연주가 시작되자, 관객들은 귀에 익숙한 곡은 싱어롱(Sing-along)콘서트처럼 따라 부르기도 하고, 흥겨운 리듬을 타기도 하며 자연스럽게 공연과 하나가 되었습니다.    공연이 끝나자 자리를 옮겨 브런치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남미 지역의 대표 음식 해산물 세비체와 연어 도미 안티쿠초, 브라질 스타일의 라이스 푸딩까지, 브라질의 대표 음악 보사노바를 감상하고 남미의 맛을 즐기고 나니 공연의 깊은 여운이 다시금 몰려오는 것 같았습니다.  8월 마티네 콘서트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숨결, 탱고’를 주제로 테너 류정필과 콰르텟 코아모러스가 진행합니다. 테너 류정필은 KBS ‘불후의 명곡’, ‘열린음악회’ 등 다채로운 방송 활동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아티스트 입니다. 이외에도 국내외 콘서트 독창과 오페라 주역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실력파 테너 류정필과 함께 탱고의 숨결을 담은 부에노스 아이레스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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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네 콘서트 ‘뚜르 드 라 무지크’
오페라의 꽃, 피렌체

라움 마티네 콘서트 ‘뚜르 드 라 무지크’ 시리즈의 다섯 번째 공연 ‘오페라의 꽃, 피렌체’ 현장을 소개합니다. 지난 6월 25일 화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된 ‘오페라의 꽃, 피렌체’는 팝페라 그룹 포마스가 진행했습니다. 포마스와 함께 떠나는 ‘오페라의 꽃, 피렌체’ 음악 여행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포마스는 클래식 성악가 김용호, 박요셉, 이재원으로 구성된 팝페라 그룹입니다. JTBC ‘팬텀싱어’, SBS ‘판타스틱 듀오’ 등 화려한 방송 이력과 뮤지컬 등 국내외에서 풍부한 무대 경험을 보유한 성악가로 구성되었습니다.   6월 마티네 콘서트는 도니체티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 중 ‘남 몰래 흘리는 눈물’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오리지널 버전의 오페라 레퍼토리를 정통 클래식 성악가 포마스의 목소리를 통해 감상하니 <사랑의 묘약>의 주인공 네모리노가 아디나에게 애절한 사랑을 고백하는 장면이 눈 앞에 그대로 펼쳐지는 것 같았습니다.   이어 소프라노 김예은이 등장했습니다. 김예은은 유명 오페라 작품의 주역을 맡으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성악가입니다. 그녀는 이날 공연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잔니 스키키> 중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를 선보였습니다.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의 가사에는 피렌체의 명소들이 직접 언급되기도 하는데요. 단테가 베아트리체에게 사랑을 고백한 베키오다리, 우피치 미술관과 보볼리 정원을 가르는 아르노강 등 피렌체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들입니다.    김예은 가창이 끝나자 베이스 박요셉, 테너 이재원이 각각 모차르트의 오페라 <돈 조반니> 중 ‘카탈로그의 노래’, 로시니의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 중 ‘나는 이 마을의 만능 일꾼’ 등을 풍성한 목소리와 재치 있는 연기로 선보였습니다. 특별히 이날 공연은 스페셜 이벤트가 함께 했습니다. 오페라에 대해 해설하는 중 간단한 퀴즈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공연을 감상하는 것만이 아닌 관객들과 함께 호흡해 더욱 더 추억에 남는 공연이었습니다. 다채로운 오페라 레퍼토리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었던 6월 마티네 콘서트가 모두 마무리되고, 브런치가 이어졌습니다.    7월 마티네 콘서트는 ‘보사노바 in 리우’를 주제로 보사노바 밴드 브루나가 함께합니다. 밴드 브루나는 보컬리스트 솜다와 브라질 퍼커션을 연주하는 플루티스트 이기현으로 구성된 밴드입니다. 2014 어쿠스틱 음악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실력파 보사노바 밴드가 전하는 보사노바 공연을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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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네 콘서트 '뚜르 드 라 무지크'
마드리드의 낭만과 기타

지난 5월 28일 화요일 오전 11시에 열린 라움 마티네 콘서트 <뚜르 드 라 무지크> 시리즈의 네 번째 공연 현장을 소개합니다. 이 날 공연은 기타리스트 김진택의 ‘마드리드의 낭만과 기타’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오늘 공연의 해설과 연주를 맡은 기타리스트 김진택은 클래식 기타 그룹 ‘피에스타’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영화 <건축학 개론>, <카트> 등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비롯해 리처드 용재 오닐의 2집 앨범 <라크리메>에 편곡 및 연주자로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이번 공연에는 기타리스트 김진택과 고의석, 이신형, 곽진규 그리고 첼리스트 장우리, 퍼커셔니스트 파코드진이 함께했습니다. 감성을 자극하는 클래식 기타의 향연으로 펼쳐진 5월 마티네 콘서트 ‘마드리드의 낭만과 기타’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프란시스코 타레가의 ‘대왈츠’를 시작으로 공연의 막이 올랐습니다.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 곡은 세계 최대 휴대폰 제조 업체였던 핀란드 ‘노키아’의 휴대폰 광고 음악과 벨소리 모티브로 사용된 곡입니다. 영국 뮤지션 토마스 돌비가 ‘대왈츠’의 단 4마디만을 따 만든 노키아의 벨소리는 하루 20억회, 1초에 2만 번 재생되며 큰 인기를 누리기도 했습니다.   이어 스페인의 대표적인 작곡가 마누엘 데 파야의 7개의 스페인 민요 모음집 중 자장가와 오페라 허무한 인생 중 스페인 무곡 1번이 이어졌습니다. 본래 피아노 곡으로 작곡되었던 이 연주곡들은 현대에는 주로 기타 버전으로 연주되고 있는데요. 이 날은 특별히 클래식 기타와 첼로, 퍼커션이 더해진 다채로운 연주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클래식 기타 연주를 생각하면 가장 많은 분들이 떠올리는 음악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아닐까요? 이 곡에는 작곡가 프란시스코 타레가의 슬픈 스토리가 서려있습니다. 그가 실연을 겪은 후 알함브라 궁전을 거닐며 아름다운 궁전의 모습과 슬픈 자신의 감정을 담아 이 곡을 작곡했다는 것이죠. 기타리스트 김진택의 손끝에서 피어나는 애수 가득한 기타 선율을 직접 들으니, 마치 그의 감정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아름다운 선율의 클래식 기타 4대가 선사하는 연주는 오케스트라 못지 않은 풍성함을 선사합니다. 김진택의 독주에 이어 4대의 기타가 스페인의 낭만을 담은 ‘스페익 무곡’ 등 빠른 템포의 연주곡을 선보이며 공연의 분위기는 무르익었습니다. 마지막 곡의 연주가 끝난 후 객석의 환호에 대한 화답으로 영화 '건축학개론'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 ‘기다림’을 선사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여유로운 브런치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마드리드의 낭만과 기타를 주제에 걸맞게 이 달의 브런치 코스는 스페인 스타일로 마련되었습니다.   6월 마티네 콘서트는 ‘오페라의 꽃, 피렌체’를 주제로 팝페라 그룹 포마스가 함께합니다. 정통 성악가로 구성된 팝페라 그룹 포마스가 선보이는 유명 오페라의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6월 라움 마티네 콘서트에서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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