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라움 체리티 콘서트
vol. 9 '라움, 나눔'

소셜베뉴 라움은 문화와 예술을 통해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는 체리티 콘서트를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라움, 나눔’이라는 주제로 자선음악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체리티 콘서트는 주사랑공동체 베이비박스를 후원하기 위한 음악회로 마련되었는데요. 공연을 비롯해 디너, 애프터 파티, 후원 물품 판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2018 라움 체리티 콘서트 vol.9 라움, 나눔의 생생한 현장을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공연 시작 시간이 되자 후원을 위해 많은 분들이 라움에 도착하셨습니다. 라움에서 제공하는 웰컴 리셉션을 즐기며 담소를 나누기도 하고, 한 켠에 마련된 후원 물품을 구매하며 나눔에 동참하는 등 여유롭고 훈훈한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공연 시작을 알리는 안내 멘트가 끝나고 박수 소리와 함께 뉴월드챔버오케스트라 연주자들이 등장했습니다. 이어 금난새 지휘자가 등장하자 관객의 열렬한 박수가 이어졌습니다.    이 날 금난새 지휘자는 프랑스 작곡가 생상이 동물을 주제로 작곡한 <동물의 사육제> 모음곡을 새롭게 구성해 ‘카니발 오브 뮤직’이라는 제목으로 선보였습니다. 금난새 지휘자가 새롭게 구성한 악기별 솔로 연주곡을 가미해 금난새 특유의 해석이 돋보이기도 했습니다.     첫 곡으로는 ‘서주와 사자왕의 행진곡’으로 피아노 두 대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그리고 콘트라 베이스가 백수(百獸)의 왕 사자의 위엄을 나타내듯 장대한 멜로디를 연주했습니다. 마치 사자의 표효 소리가 상상되기도 했습니다. 이어 두 번째 곡 ‘수탉과 암탉’이 이어졌습니다. 각 악기들은 닭의 울음소리를 묘사하였는데, 수탉은 피아노의 최고음으로 암탉은 클라리넷으로 표현해, 눈을 감고 들으면 두 악기의 조화가 정말 수탉과 암탉으로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연주 중간 중간에 이어지는 금난새 지휘자의 해설은 관객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어렵다고만 느껴지는 클래식 음악을 친숙하게 설명하는 금난새 지휘자만의 탁월한 능력이 더욱 돋보이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이날은 두 대의 피아노가 선보이는 ‘야생마’, 클라리넷의 노래하는 듯한 음색이 귀를 사로잡은 ‘숲속의 뻐꾹새’, 현악기와 플루트의 섬세한 선율로 펼쳐진 ‘큰 새장’ 등이 관객 앞에 선보였는데요. 어려워 보이는 악기들이 연주하는 익숙한 소리들은 악기의 매력 뿐 아니라 클래식 음악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만들기 충분했습니다. 클래식 음악과 대표적인 발현악기 기타의 조화로운 음악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날의 클라이막스는 마제스틱 볼룸의 줄리엣 발코니에서 들려오던 기타리스트의 잔잔한 솔로 연주였습니다. 줄리엣 발코니에서 들려오는 연주 소리는 나눔을 위해 모인 이 자리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본 공연이 끝나고 이어지는 애프터 파티에서는 아티스트와 보다 가깝게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어 더욱 생생한 음악을 즐길 수 있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선물이 준비된 럭키드로우가 마련되어 더욱 풍성한 음악회가 되었습니다.      이날 공연 수익금 전액은 주사랑공동체 베이비박스에 후원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라움은 단순한 기부나 후원이 아닌 공연, 바자회 등 문화를 즐기고 이를 통해 나눔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자선음악회#음악회#라움#금난새#클래식#나눔#콘서트#문화나눔

가든음악회 <하프 페스티벌> 공연 현장

 ​소셜베뉴 라움의 가든음악회 <하프 페스티벌>. 그리스의 신전에서 열리는 듯한 이 파티를 즐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티켓 오픈의 순간부터 기다리고 계셨는데요. 안타깝게도 비소식이 들려와 당일 공연은 실내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비소식이었지만 음악회가 있기 일주일전부터 시시각각 바뀌는 일기를 체크하고 있었기에 라움에서는 미리 우천시 대비를 할 수 있었답니다.  그라스 가든을 마음껏 즐길 수는 없었지만 싱그럽게 비가 오는 정원을 바라다보며 칵테일을 즐기는 것도 또다른 묘미. 회랑에 앉아서 혹은 로비에서 제각기 비 오는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웰컴리셉션을 즐기는 분들의 얼굴에는 설렘이 가득했습니다.   가든의 아름다움을 대신하듯 라움 플라워 브랜드 ‘브리제’가 하프의 컨셉에 맞춰 준비한 플라워 장식들이 로비 곳곳에 풍성하고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어 공연을 기다리던 관객들은 꽃 앞에서 기념사진을 남겨보기도 합니다. 웰컴리셉션에서는 예쁜 컬러의 무알콜 칵테일 3종이 무료로 제공되었는데요. 상큼한 칵테일이 눅눅하고 축 쳐진 기분을 한 단계 상승시켜 주었습니다.   웰컴리셉션을 충분히 즐기고 나면 정찬이 시작됩니다. 5코스로 제공되는 이번 정찬의 메뉴는 계절의 싱그러움과 코스요리다운 고급스러움이 가득했는데요. 허브 버터를 곁들인 따뜻한 빵으로 시작하여 문어 그릴, 크리스피 바다가재, 모짜렐라를 감싼 소고기 스테이크로 해산물과 육류를 완벽한 마리아주의 와인과 함께 골고루 즐깁니다. 그런 뒤에는 디저트로 청포도 무스와 코코넛 밀크 쉬폰 케이크가 제공되어 입을 깔끔하고 청량감 있게 씻어줍니다. 비오는 날의 낭만, 하프의 유려한 선율이 울려퍼지는 소셜베뉴 라움 '마제스틱 볼룸' 미각을 만족시킨 식사가 끝나면 이번에는 청각과 시각을 만족시킬 차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하프가 등장합니다. 골드 컬러로 반짝이는 하프가 단숨에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국내 하프 페스티벌을 만들고 총감독하고 있는 하피스트 곽정이 등장하자 기대에 가득 찬 박수가 터져 나옵니다. 곽정은 하피스트로는 유일하게 마에스트로 주빈 메타가 첫 내한공연 협연자로 직접 지목했을 만큼 국내에서 가장 이름있는 하피스트입니다. 그녀가 연주한 첫 곡은 헨델의 ‘파사칼리아’로 하프의 소리에 온전히 귀 기울일 수 있는 독주곡이었습니다. 손가락이 현을 퉁기는 순간 이목이 집중되면서 열정적이고 화려한 연주에 깊이 몰입됩니다. 첫 곡 연주를 마치고 깜짝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관객들을 위한 그녀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 부분이었는데요. 베일에 싸여 그저 신기하기만 했던 하프라는 악기에 대해 하나씩 설명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플루트와 하프의 조화도 신선했습니다.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격이 느껴지는 모차르트의 ‘플루트와 하프 협주곡’, 기분 좋게 반복되는 변주 속에 플루티스트의 비루투오조다운 면모를 볼 수 있었던 제냉의 ‘베니스의 축제, Op. 14’는 마치 연못을 뛰노는 물고기와 지저귀는 작은 새를 연상케 했습니다.  시각적으로 가장 장관이었던 장면은 하프 네 대가 그 위용을 떨치며 그리스 신전을 연상케하는 마제스틱 볼룸 무대에 서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쉽게 볼 수 있는 풍경이 아니라서 너무 특별하게 느껴졌던 무대였는데요. 그 안을 거니는 여신 같은 자태로 하피데이 앙상블이 곽정과 함께 등장했습니다. 하프곡 중에서 대중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헨델의 협주곡과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그랑자니의 ‘아리아 인 클래식 스타일, Op. 19’ 연주가 끝나자마자 브라비가 터져나옵니다. 붉은 와인과 하프의 아름다운 선율, 특별한 이벤트가 가득한 애프터 파티  피에르네의 협주곡을 마지막으로 연주가 끝나자 로비에서는 애프터파티가 펼쳐졌습니다. 오늘의 애프터파티에서는 특별한 이벤트가 가득했는데요. 비 오는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 ‘우천시 와인 무제한’ 이벤트와 럭키드로우, 하프 체험 및 즉석 사진 인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찰랑이는 붉은 와인을 마시며 하피스트 곽정과 플루티스트 이소영이 연주하는 ‘Moon River’를 들으니 저도 모를 분위기에 푹 빠져듭니다. 좋은 밤을 보내라는 메시지처럼 들립니다.   연주 후 관객들이 직접 하프를 연주해볼 수 있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쉽게 접해볼 수 없는 악기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하프를 연주해보고 싶어했습니다. 한 분 한 분에게 상냥하게 연주법을 알려준 하피스트 곽정의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로맨틱한 밤을 추억하기 위해 늦은 시각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떠날 줄 모르셨는데요. 이 아쉬움은 12월 송년 분위기를 담은 ‘금난새 & 신포니아 라움 오케스트라’ 공연과 매달 마지막주 화요일 문화와 함께 라움의 여유로운 오전을 즐길 수 있는 ‘라움 마티네 콘서트-올 어바웃 클래식’으로 달래보면 어떨까요?  특히 7월 31일 오전 11시에 있을 7월의 마티네 ‘All about 녹턴’에서는 클래식은 물론 재즈와 탱고까지 모든 장르의 녹턴을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시간과 함께 브런치를 즐길 수 있으니 라움에서 한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떨쳐 보내시기 바랍니다

#가든음악회# 하프페스티벌# 하프# 곽정# 라움

<아드리엘 김 X 박진영 with 19인의 솔로이스츠> 공연 현장

 5월, 가정의 달의 시작을 함께한 <아드리엘 김 X 박진영 with 19인의 솔로이스츠> 공연은 티켓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공연이었습니다. 국내 지휘계를 이끌 차세대 지휘자로 평가받는 아드리엘 김과 세계적인 첼리스트 박진영, 그리고 국내 최고의 오케스트라인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수석 연주자들로 구성된 화려한 오케스트라 협연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입니다. 오직 라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환상적인 파티형 콘서트국내 클래식계를 이끌고 있는 화려한 출연진과 함께한 이번 <아드리엘 김 X 박진영 with 19인의 솔로이스츠> 공연은 단순히 음악만 감상하는 것이 아닌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애프터 파티, 다이닝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한 공연이었습니다. 이는 라움아트센터만의 차별화된 공연 형식이기도 하죠. 공연 전 여유롭게 즐기는 웰컴 드링크와 특급 호텔 출신의 라움 셰프팀이 개발한 정찬 메뉴를 즐기다 보면 근사한 파티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들려주는 클래식 협주곡 공연은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는 요소입니다. 환상적인 공연 후, 공연의 여운을 이어주는 애프터 파티는 아티스트와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도 또 다른 매력 포인트입니다. 오직 라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아드리엘 김 X 박진영 with 19인의 솔로이스츠> 공연의 생생한 현장을 지금부터 만나보세요! 저녁 6시, 이 시간은 관객을 맞이하는 웰컴 드링크를 즐기며 맛있는 메뉴와 공연을 기다리는 설렘을 만끽하기에 좋은 여유로운 시간입니다. 이 날 마제스틱 볼룸 앞에 마련된 드링크바에는 상큼한 봄날과 어울리는 논알콜 칵테일이 준비되었습니다. ‘라푼젤’, ‘푸른 바다의 전설’, ‘레드벨벳’ 3종으로 구성된 다채로운 색감의 드링크는 봄날의 싱그러움을 가득 머금고 있었습니다. 같은 장소에 마련된 매표소에는 티켓과 함께 감각적인 색상으로 디자인된 프로그램 북이 준비되었습니다. 관객들은 싱그러운 음료를 즐기며 오늘 공연에서 연주될 곡들을 천천히 살펴보기도 했습니다. 저녁 7시, 상쾌한 그라스 가든을 지나 디너 코스가 시작됩니다.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오늘의 디너 장소는 브리제 홀과 레벤 홀입니다. 오늘의 정찬 테이블에는 오늘의 디너 메뉴가 적힌 메뉴 카드와 정갈하게 정돈된 식기, 그리고 라움의 플라워팀 브리제가 연출한 우아한 센터피스가 관객들을 맞이 했습니다. 이 날의 정찬은 라움 셰프팀에서 <아드리엘 김 X 박진영 with 19인의 솔로이스츠> 공연을 위해 직접 개발한 ‘스프링 칸타빌레(Spring Cantabile)’ 입니다. ‘스프링 칸타빌레’ 메뉴에는 봄 제철 식재료인 봄 주꾸미가 곁들여진 샐러드, 봄 채소를 곁들인 스테이크 등 등 상큼한 봄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제공되었습니다. 여기에 음식의 맛을 돋워주는 레드 와인이 곁들여서 풍부한 맛을 선사했습니다. 마제스틱 볼룸에서 펼쳐진 5월 <아드리엘 김 X 박진영 with 19인의 솔로이스츠>저녁 8시, 박수소리와 함께 오케스트라와 지휘자가 등장하였습니다. 이 날 연주한 첫 번째 곡은 차이콥스키의 ‘안단테 칸타빌레 내림나장조, Op.11’ 로 애잔하게 들리는 아름다운 선율이 연주가 종료된 후에도 여운이 길게 남는 음악이었습니다.두 번째 곡은 첼리스트 박진영과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함께한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2번 라장조, Hob Vllb:2’였습니다. 이 곡은 첼로 솔로이스트의 높은 수준의 기교를 필요로 하는 곡으로, 박진영의 첼로 연주에 관객들의 감탄사가 객석 곳곳에서 터져 나왔습니다.  이어 첼리스트 박진영이 앵콜 곡으로 바흐의 ‘무반주 첼로 모음곡 6번 <사라방드>’가 이어졌습니다. 첼리스트 박진영의 우아하고 기품 있는 연주가 인상적이었던 순간이었습니다. 마지막 곡으로 드보르작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마장조, Op.22’가 울려 퍼졌습니다. 가장 유명한 현을 위한 앙상블로 손꼽히는 곡으로 사랑과 여흥을 노래하는 여유로운 저녁을 떠올리듯 부드럽고 온화한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라움의 마제스틱 볼룸을 가득 채우는 연주가 끝나자 탄성과 환호가 터져 나왔습니다. 웅장함을 자랑하는 마제스틱 볼룸에서의 공연은 클래식을 좀 더 친숙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사랑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아드리엘 김의 지휘와 첼리스트 박진영의 연주, 그리고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울림이 더해져 클래식을 더욱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이었습니다. 이날 지휘를 맡은 지휘자 아드리엘 김은 독일 언론 ‘라인활즈’로부터 곡 특유의 분위기를 창조해내는 감각과 통찰력 있는 정확한 곡 해석 능력을 갖춘 지휘자라는 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협연자로 출연한 첼리스트 박진영 또한 미국 ‘보스톤 글로브

#아드리엘김# 박진영# 클래식# 음악회# 라움

4월 마티네 콘서트, 함신익의 All About 마에스트로 공연 현장

 봄을 시샘하는 듯 쌀쌀했던 날씨도 이제는 지나가고 완연한 봄이 라움에 찾아왔습니다.4월 마티네 콘서트를 감상하기 위해 라움을 찾는 관람객 분들의 표정도 마치 봄처럼 따사로웠습니다. 마제스틱 볼룸에서 펼쳐지는 4월의 마티네 4월 마티네 콘서트 <All About 마에스트로>는 라움의 장엄한 공간인 마제스틱 볼룸에서 펼쳐졌습니다. 클래식 음악에 더해 마에스트로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만큼 웅장함을 자랑하는 마제스틱 볼룸에서 펼쳐진 공연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지휘자 함신익의 해설로 펼쳐지는 <All About 마에스트로>  대전시향 및 KBS교향악단, 예일대 지휘과 교수로 20년 넘게 활동하고 있는 지휘자 함신익의 해설로 진행된 4월 마티네 콘서트는 유쾌함이 가득 넘치는 공연이었습니다. 지휘에 따라 달라지는 오케스트라 연주는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지휘자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한 번 더 생각하게 하기도 했습니다. 첫 곡으로는 요한 슈트라우스의 ‘피치카토 폴카(Pizzicato Polka)’가 연주되었습니다. 바이올린이나 비올라, 첼로 등 찰현악기에서 활을 사용하지 않고 손가락을 튕겨 연주하는 주법을 피치카토라고 하는데요. 활을 사용하지 않고도 이렇게나 아름다운 음악이 흐른다는 것이 신기하면서도 놀라운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하면서 음악을 듣고 있다보니 함신익 지휘자가 지휘봉과 팔을 아주 크게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움직임에 따라 오케스트라의 음악도 조금 더 크고 힘차게 연주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지휘자의 움직임이 아주 작아지면 음악도 역시 마치 한 몸이라도 된 듯 잦아들었습니다.  연주하기 전 함신익 지휘자가 “지휘에 따라 달라지는 음악에 주의를 기울여서 들어보시길 바란다”라고 언급했었는데요. 왜 그러한 이야기를 하였는지 단박에 알 수 있는 연주였습니다.   이어 심포니송 오케스트라의 수석 첼리스트의 협연이 이어졌습니다.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제1번 다장조, Hob. Vllb: 1중 3악장입니다. 이 곡은 첼리스트의 화려한 테크닉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곡으로 소나타 형식과 바로크 풍의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심포니송 오케스트라의 수석 첼리스트의 첼로 연주와 오케스트라와의 호흡이 눈과 귀를 모두 집중시켰는데요. 특히 환상의 연주를 이끌어내는 지휘자 함신익의 열정적인 모습도 잊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 날은 위의 곡 외에도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중 러시아 무곡 ‘트레팍’을 비롯해 무소르그스키의 전람회의 그림 중 ‘5. 햇병아리들의 발레’, 운명이라는 부제로 더 잘 알려진 베토벤의 ‘교향곡 제 5번 다단조, Op.67 중 1악장’ 등이 마제스틱 볼룸을 가득 채웠습니다. 라움아트센터의 4월 마티네 콘서트의 대미는 요한 슈트라우스 1세의 ‘라데츠키 행진곡, Op.228’이 장식했습니다. 지휘자와 오케스트라뿐 아니라, 관람객도 함께 음악에 참여할 수 있는 라데츠키 행진곡은 잊을 수가 없는 곡 중 하나 입니다. 마치 약속이나 한 듯 자로 잰듯한 박자의 박수 소리가 마제스틱 볼룸에 울려퍼질 때마다 알 수 없는 희열감이 밀려왔습니다. 아마도 이런 것이 마에스트로의 역할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겠죠. 행진곡답게 용기와 승리가 저절로 떠오르기도 하는 우렁찬 음악이었습니다.  라데츠키 행진곡을 끝으로 4월의 마티네 콘서트의 공연이 마무리되고, 어느새 찾아온 점심의 허기를 달래 줄 라움의 브런치가 등장했습니다. 매월 색다른 맛을 선사하는 라움 마티네 콘서트의 브런치.  4월 마티네 콘서트의 브런치는 상큼함과 담백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훈제 연어 샌드위치와 바삭한 식감이 인상적인 랍스터 타코 외에도 구운 가지, 베이컨 아스파라거스 등이 마련되었습니다. 함께 자리한 일행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라움의 마티네 콘서트가 더욱 더 매력적이게 다가오는 순간이었습니다. 메인을 모두 비울 때쯤 탄성이 나올 만큼 예쁜 모습을 한 팬케이크가 이어졌습니다. 구운 바나나의 달큰한 맛과 휘핑 크림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감히 최고의 디저트라고 칭찬하고 싶어졌습니다. 커피와 함께하니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5월 마티네 콘서트, <All About 쇼팽> 4월의 어느 따스한 날에 열린 마티네 콘서트는 이렇게 막을 내렸습니다. 5월 마티네 콘서트는 <All About 쇼팽>을 주제로 피아노의 시인 쇼팽의 아름다운 곡을 음악 칼럼니스트 김문경 씨의 해설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JTBC 드라마 <밀회>를 즐겨보셨던 분이라면 유아인의 대역으로 피아노를 연주한 피아니스트 송영민을 잘 아실 텐데요. 피아니스트 송영민이 5월 마티네 콘서트에 함께하니,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쇼팽의 감미로운 음악과 공연의 여운을 더해주는 맛있는 브런치도 기대해주세요.   즐거운 문화의 향유를 위한 고품격 문화 공감, 소셜베뉴 라움아트센터로 문의 주세요.☏ 02-538-3366 | 9AM ~ 8PM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564 (역삼동 680-1)  

#4월마티네# 함신익# 라움마티네# 브런치콘서트# 음악회

3월 마티네 콘서트
서희태의 'All About 시네마뮤직'

2018 브런치와 해설이 있는 음악회 3월의 올 어바웃 클래식 <음악으로 영화를 듣다>독일어로 ‘공간’을 뜻하는 라움(RAUM).... 봄 햇살이 완연한 오후의 라움.. 그 공간에서는 프라이빗 만남과 특별한 음악회가 열립니다. 바로 브런치와 해설이 있는 음악회, 서희태의 '올 어바웃 시네마뮤직' 입니다.   성전에서 열리는 라움의 브런치 음악회브런치 음악회가 열리는 공간은 라움아트센터 4층 체임버 홀의 커다란 문을 열면, 판테온 신전과 같은 홀을 만나게 됩니다. 홀 천정이 꽤 높다 생각하실 텐데요, 층고 10미터의 아치형 무대에 파르테논 신전을 연상케 하는 기둥이 성스러움을 더합니다. 아치형 무대에는 자연채광이 그대로 내려앉도록 설계돼 있어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킵니다.  '베토벤 바이러스'의 주인공 서희태, 마에스트로 서를 만나다 3월 올 어바웃 클래식은 재치와 유머가 넘치는 서희태 지휘자와 함께합니다. 서희태 지휘자는 2008년에 방영했던 한국 최초의 클래식 전문드라마 MBC <베토벤바이러스>의 예술감독이었습니다. 서희태 지휘자는 주인공 강마에의 모티브가 된 실존 인물이기도 합니다. 극중에서 강마에의 스승역으로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서희태 지휘자의 성격은 거침 없이 독설을 날리는 극중 강마에 성격과는 정반대!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소유자십니다. 영화 <니키타> 로 문을 열다‘모차르트의 세레나데 제13번 G장조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무지크’ All About 시네마뮤직은 1990년 개봉작 뤽배송 감독의 니키타로 시작했습니다. 영화 <니키타>는 뒷골목 소녀 니키타가 정체가 분명하지 않은 비밀정보기관에서 전문킬러로 훈련을 받게 되고 조세핀이라는 이름으로 임무수행을 하게 되는​ 여성 스파이 액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에 삽입된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무지크는 <현악 세레나데 사장조 K. 525>의 다른 이름으로, 모차르트가 빈에서 1787년에 작곡한 실내악곡입니다. 두 대의 바이올린과 비올라, 첼로 등으로 연주되는 현악 4중주 곡입니다. 이는 소야곡(小夜曲) 또는 밤의 세레나데라고 불리며 귀족들의 행사나 파티에 사용되곤 했던 클래식으로 유명합니다. 영화 <시네마 천국>과 영화 <미션>에서 영화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꼬네를 만나다1988년에 제작된 영화 <시네마 천국>은 어린 토토와 나이든 영화관 영사기사 알프레도와의 진실된 우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체임버 홀 무대에서 엔리오 모리꼬네의 <시네마 파라디소>가 흐르는 가운데 별도로 설치된 대형 스크린에서는 <시네마 천국>의 명장면이 흐르는데, 잠시 아득해졌습니다 1986년 영국에서 제작한 영화 <미션>은 18세기 예수회에서 남아메리카에 전도사역을 위해 파견된 신부, 오보에 연주를 곧잘 했던 가브리엘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영국의 크로스오버 가수 사라 브라이트만은 엔리오 모리코네에게 ‘가브리에 오보에’에 노랫말을 붙이게 해달라고 요청했고, 1999년 슬프도록 아름다웠던 오보에 연주곡 ‘가브리엘 오보에’ 는 넬라 판타지아로 탄생하게 됩니다. 환상적인 노랫말과 어우러져 고진영 소프라노의 아름다운 음색으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쇼스타코비치의 왈츠와 함께한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  쇼스타코비치의 재즈모음곡 2번 중 왈츠 2번은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 중에서 이은주와 이병헌이 해변에서 왈츠를 출 때 등장했던 음악입니다. 해변에 붉게 노을이 지고, 왈츠를 추는 남녀가 검은색 그림자료 표현됐던 장면! 쇼스타코비치는 주로 교향곡을 작곡했는데요, 하지만 그는 대중음악 또한 사랑했습니다. 그는 주로 낭만파의 작품을 썼으며, 특히 구스타프 말러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해요. 그러나 그는 거기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하였습니다. 재즈 모음곡 2번은 그가 30대인 1938년에 만든 작품입니다. 1938년 국립 재즈 악단이 창단됐고, 쇼스타코비치는 재즈모음곡 2번을 작곡합니다. 쿵짝짝 쿵짝짝.. ~~ 울림이 러시아음악 특유의 느낌 그대로입니다. 미아자키 하야오와 만나 영화음악 거장이 된 히사이시 조이번 올 어바웃 시네마뮤직 콘서트에서는 두 곡의 히사이시 조가 연주됐습니다.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중에 인생의 회전목마, 중년 남자와 꼬마의 아름다운 인생 동행을 그린 영화 <기쿠지로의 여름> 중에서 ‘여름’입니다. 히사이시 조가 영화음악가로 활동을 시작한 것은 1984년 미아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를 통해서입니다. 그 이후 미아자키 하야오와 히사이시조는 30년 동안 함께합니다. 미아자키 하야오가 히사이시 조를 영화음악가로 성장시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젊은 소녀 소피가 마녀의 저주에 걸려 하루아침에 할머니가 되어 요상한 성에 들어가게 되고 그 성에서 벌어지는 마법같은 이야기 <하울의 움직이는 성> 관객들이 영화를 보면서, 하울의 움직이는 성 안으로 빨려들어갈 수 있는 것도 슬프면서도 울림을 주는 히사이시 조의 음악 덕분이 아닐까요?  웃지도 울지도 못하게 했던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유대인 아버지가 독일 나치에 잡혀 끌려가고, 곧 죽게될 운명에 처했음에도 어린 아들을 위해 끝까지 웃음을 잃지 않고, 아들에게 희망을 주었던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브런치 콘서트에서는 인생은 아름다워의 OST 중 니콜라 피오바니 작곡 ‘인생은 아름다워’ La Vita E Bella를 감상했습니다. 무대 앞에 설치된 스크린에서는 <인생은 아름다워>의 명장면들이 흐르고, 무대에서는 영화의 OST가 연주되면서 잠시 코끝이 찡해졌습니다. 천상의 목소리 파리넬리... 라움에 오다 영화 <파리넬리>의 삽입곡 중 헨델 작곡의 울게 하소서를 소프라노 고진영의 음색으로 감상했습니다. 1995년에 제작된 프랑스 영화 <파리넬리>는 오페라 역사상 최고의 카스트라토 파리넬리의 음악과 사랑을 다룬 영화입니다. 18세기, 여자가수가 무대에 오를 수 었었던 바로크 시대, 남자가 아름다운 여성의 목소리를 내야 했기에 남성이기를 포기해야 했습니다. 변성기 전에 거세를 했던거죠. 파리넬리는 18세기를 떨쳤던 유명한 카스트라토 천상의 목소리를 위해 남성을 포기한 가수입니다. 헨델의 ‘울게하소서’는 1705년 오페라 <알미라> 3막에서 처음 등장합니다. 2막 중에 적군의 여왕 아르미다에게 사로잡힌 알미레나가 자유를 염원하며 부르는 아리아입니다. 내면의 심정이 그대로 묻어나는 슬픈 노래였습니다. <여인의 향기>를 풍기며 <사랑의 인사>로 마무리 한 브런치 콘서트영화 <여인의 향기> 하면 알파치노의 시각장애인 연기와 탱고 솜씨가 빛났던 영화죠. 브런치 콘서트에서는 탱고음악 카를로스 가르델의 ‘간발의 차이로’가 연주됐습니다. 향기만으로 여인의 모든 취향을 다 알아맞히는 알파치노... 알파치노와 탱고의 여인이 체임버 홀 무대에서 탱고를 춘다면 정말 잘 어울리지 않을까요

#마티네콘서트# 라움마티네# 올어바웃클래식# 브런치음악회# 브런치 콘서트

금난새 & 신포니아 라움 오케스트라
'신춘음악회' 공연 현장

17~18세기 궁정이나 귀족사회에서는 타펠 무지크(Tafel Musik) 가 유행이었습니다. 말 그대로 ‘식탁음악’입니다. 타펠 무지크는 프랑스어로는 Musique de table, 영어로는 Table music 이라고 하는데 왕후 귀족들이 사교활동으로 연회나 정찬을 할 때 분위기를 한껏 부드럽고 품격 있게 만들기 위해 전문 음악가들에게 연주하게 했던 거죠.   바로크 시대에 상류사회에서 타펠 무지크의 인기는 대단했다고 전해집니다. 최고의 정찬, 품격 있는 음악과 함께하는 연회에 상류층들은 서로 참여하려 하면서, 예약자들이 줄을 이었다고 하는데요, 2018년 새봄을 맞아 라움아트센터도 타펠 뮤지크의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음식(飮食)에서 음식(音食)이 있는 자리 라움아트센터 다이닝 콘서트라움이 마련한 ‘다이닝 콘서트’는 먹고 마시는 음식(飮食) 문화가 아니라 맛있는 음식은 물론, 맛있는 음악이 함께하는 고품격 음식(音食) 문화라고 자부합니다.   2018년 라움아트센터의 첫 번째 다이닝콘서트는 화이트데이를 하루 앞둔 3월13일에 열렸습니다. 강남 높은 빌딩 숲 사이에서 웅장하게 자리잡은 라움아트센터는 도심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유럽 바로크시대의 ‘성’입니다. 오늘 공연이 열리는 마제스틱볼룸은 고풍스러운 철문을 통과해 정원을 따라 로비라운지에 들어서면 화려한 샹들리에와 웅장한 대리석 계단 지나 만날 수 있습니다.  2018년 라움 다이닝 콘서트의 오픈데이인 만큼 관객 여러분들을 위해 물 한잔도 정성을 다해 준비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호수이면서, ‘진정한 진주’ 라는 찬사를 받고있는 전설의 바이칼 호수 430미터 깊이에서 끌어올린 내츄럴퓨어워터입니다. 이날 관객 여러분이 드신 물은 최고 2천5백만년된 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물은 소화를 돕고, 온 몸의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저녁 6시.... 마제스틱 볼룸 앞 클래식 로비에서는 ‘웰컴 리셉션’이 시작됐습니다. 상큼한 오렌지주스와 달달한 포도주스, 자몽이 담긴 레드벨벳, 화이트 레드와인 등 준비된 음료와 와인을 마시며, 먼저 오신 분들과 인사를 나누는 시간... 새로운 인연이 맺어지는 아름다운 순간입니다.  저녁 6시30분... 마제스틱 불룸 입장이 시작됐습니다.검은 테이블보가 씌여진 테이블 위에는 최고의 정찬을 위한 잔과 접시, 아름다운 꽃과 꽃잎으로 완벽하게 세팅했고, 앤틱의자로 바로크시대를 연출했습니다. 디너 냅킨도 클래식 공연 컨셉에 맞게, 연미복 스타일로 접어보았는데, 가운데에 나비넥타이를 메도 될 것 같지 않나요?   이날 준비된 와인은 사우스 이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지역에서 생산된 ‘쏜클락 밀튼 팍 쉬라즈’. 짙은 레드컬러의 미디움 바디 와인입니다. 스테이크와 그릴에 구운야채와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다이닝 콘서트 첫날의 메뉴 컨셉은 음악계의 미식가 로시니 (Rossini) 스타일입니다. ‘세비야의 이발사’, ‘윌리엄텔’ 로 유명한 조아키노 안토니오 로시니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작곡가 인데요, 그는 밝고 명랑하고 아름다운 선율로 일찌감치 부와 명성을 누렸습니다. 더할 나위 없이 잘나가던 37살의 로시니는 은퇴를 선언합니다. 그리고, 맛있는 음식과 미식가, 요리가로의 삶을 선택했습니다. 로시니는 “맛있는 요리없이는 아름다운 음악도 없다”고 할 정도로 음식을 사랑했다고 합니다.  소셜베뉴 라움아트센터의 2018년 첫 번째 다이닝 콘서트!! 음악계의 미식가 Rossini 의 ‘다이닝 소나타’ 메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식전 빵으로는 이탈리안 허브버터와 함께 두 가지 종류의 빵이 나왔습니다. 허브향이 가득하면서 달달하고 부드러운 이탈리안 버터를 빵에 바르니 입안에 행복이 가득한 느낌입니다. 에피타이저는 아보카도 살사의 타다끼 참치스시, 크리미 전복과 토마토 콩피. 토마토콩피는 샐러드, 스테이크, 파스타 등 가니쉬로 사용되는 쓰임새가 다양한 음식입니다. 통통한 참치 스시와 쫄깃쫄깃한 전복을 함께 먹으니 풍미와 함께 재미있는 식감이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다음은 사과와 토마토로 맛을 낸 고구마 뇨끼와 바닷가재입니다. 뇨끼하면 감자로 많이 만드는데, 고구마 뇨끼는 달콤하면서 부드럽습니다. 바닷가재에서 느껴지는 바다의 깊은 맛도 느끼셨나요?  드디어 오늘의 메인!! 아티쵸크를 곁들인 샬롯소스의 청정 호주산 안심스테이크!! 로시니가 이날의 스테이크를 먹었다면, 그 맛에 감탄할 만큼, 입에서 살살녹는 안심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후식으로는 달콤한 장미무스 케이크와 파스타치오 피낭시에를 준비했는데, 딸기 위에 금장식 꽃한송이가 포인트죠...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달달함의 정점을 찍은 디저트였습니다.  이제 시간은 저녁 8시... 마제스틱불룸의 불이 꺼지고, 라움아트센터의 15인조 쳄버 오케스트라인 신포니아 라움 오케스트라가 입장했습니다.  

#금난새# 라움# 클래식# 음악회# 신춘음악회

정기연주회 with 금난새

 올해 들어 가장 추웠던 한파로 기록될 12월 12일, 그러나 라움아트센터는 그 어느 때보다 따뜻하고 훈훈했습니다. 2017년 한 해의 마무리를 장식한 ‘정기연주회 with 금난새-Early Christmas(얼리 크리스마스)’에서는 유쾌한 설명과 인상적인 연주로 크리스마스를 미리 축하해줬고, 저소득층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자선경매에서는 훈훈한 참여가 이뤄졌습니다.  라움아트센터의 정기연주회는 공연과 파티를 결합한 프리미엄 디너 콘서트입니다. 클래식 공연뿐만 아니라 웰컴 리셉션, 셰프 스페셜 디너, 아티스트의 즉흥 연주를 들려주는 애프터 파티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올어라운드 파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7년 마지막 ‘정기연주회 with 금난새-Early Christmas(얼리 크리스마스)’ 12월 12일에 열린 ‘정기연주회 with 금난새’는 Early Christmas(얼리 크리스마스) 테마로 올해 마지막 정기연주회이면서 크리스마스를 미리 축하하는 공연이자 따뜻한 기부까지 이어진, 그야말로 라움만의 특별한 형식과 감동을 담았기에 더욱 큰 기대를 모았습니다. 공연, 파티, 다이닝, 그리고 따스한 나눔의 기부까지 어우러진 정기연주회에서 송년의 의미와 문화가 충만한 분위기를 만끽했습니다.  담소를 나누며 여유를 즐기는, 웰컴 리셉션&특급 성찬 웰컴 리셉션에서 간단한 식음료로 여유를 즐기거나 반가운 이를 만나 담소 나누는 모습은 라움의 서비스 그 자체입니다. 화려한 테이블 세팅이 눈길을 끈 갤러리 홀에서는 특급 셰프의 성찬이 차려졌습니다. 유자 드레싱의 키조개 카르파치오와 망고 살사 세레나데는 입에 살살 녹았고, 샬럿 소스와 최상급 호주산 안심 스테이크의 오케스트라 협주곡은 풍부한 식감과 조화로운 맛을 연주하기에 여념 없었습니다.    명쾌한 해설로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향연 기업, 가족, 연인, 친구 등 많은 사람이 마제스틱 볼룸을 가득 메우자 드디어 신포니아 라움과 지휘자 금난새가 등장했습니다. 첫 번째 곡인 차이콥스키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C장조 Op. 48'은 풍부한 악상이 주옥같은 곡입니다. 전형적인 독일 음악의 형식을 띠는 가운데 슬라브적 애수가 아름답게 흐르는 곡입니다.  흔히 ‘사랑의 노래’의 일종으로 알려진 세레나데와는 달리 고전형식의 실내악으로서는 규모가 큰 작품입니다. 곡 중간에 모차르트의 음색을 들을 수 있어 더욱 반가웠습니다. 금난새 지휘자는 청중의 이해를 돕기 위해 쉽고 유쾌한 설명을 곁들였고 이와 어우러진 곡은 이해를 넘어 감동의 진폭까지 넓혔습니다. 박수 소리의 크기로 그걸 가히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곡 '오보에 협주곡 C장조'는 이탈리아 오페라 작곡자인 치마로자의 곡입니다. 본래 이 곡은 건반 악기를 위한 소나타였는데, 1942년 작곡가 아서 벤저민에 의해 협주곡으로 편곡되며 널리 알려졌습니다. 1악장의 유려한 선율, 2악장의 명랑함, 3악장의 느리고 로맨틱함, 4악장의 장난스러움이 오보에 연주자 안중연과 오케스트라가 멋지게 채색해 나갔습니다. 오보에의 다양한 스펙트럼에 새삼 반한 관객도 넘쳐났습니다.  이어 금난새 지휘자가 독특한 피아니스트라고 소개한 김기경이 등장해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수석 바이올리니스트가 즉석에서 읊은 ‘레솔라’ 음으로 바로 곡을 창조해 들려줬기 때문입니다. 비록 1분간의 연주였지만 그의 출중한 실력과 금난새 지휘자가 말한 ‘독특한’이라는 수식어를 눈치챌 수 있었던 대목이었습니다.  이날 들려준 ‘피아노 콘체르토 옴니버스’는 한국인들이 가장 즐겨 찾는 피아노 협주곡 5곡의 결정적인 부분을 뽑아 피아니스트 김기경이 직접 20분 내외로 재구성한 곡입니다. 노르웨이 작곡가 그리그 (Edvard Grieg), 폴란드 출신 쇼팽 (Frederic Chopin) 그리고 러시아의 두 거장 라흐마니노프(Sergei Rachmaninov)와 차이콥스키(Pyotr Ilyich Tchaikovsky)의 조화로운 하모니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 곡은 하이든의 교향곡 제45번 '고별'입니다. 고별이 작곡된 배경과 더불어 마치 대화하듯 펼쳐지는 곡의 향연을 들려주고 여기에 설명을 곁들이니 ‘클래식이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구나’ 느낀 관객이 미소로 그에 화답했습니다.  이 곡은 마지막 악장에서 단원들이 촛불을 끄며 차례로 퇴장하고 최후에는 두 명의 바이올리니스트만 남아 조용히 사라지듯이 곡을 끝맺는데 이런 연유로 ‘촛불 서곡(Candle Overture)’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오늘 공연에서도 촛불 서곡 퍼포먼스가 연출돼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브라보를 외치는 관객은 홀을 떠날 줄 몰랐고 마치 고별을 하고 사라졌던 오케스트라가 다시 나타나 주기를 기다리는 듯했습니다.  금난새와 함께하는 애프터 파티 정기연주회가 끝난 후 KBS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진양혜의 사회로 애프터 파티가 진행됐습니다. 지휘자 금난새와 피아니스트 김기경의 즉흥 연주에 이어 사진작가 조세현, 혜민스님 등이 참석해 관객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자선 경매 행사도 이어졌습니다. 국내 최고의 사진 작가이자 기부 천사로도 유명한 조세현 포토그래퍼의 사진 촬영권이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관객들의 열띤 동참이 줄을 이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2017년 라움 ‘정기연주회 with 금난새-Early Christmas(얼리 크리스마스)’ 공연을 뒤로 12월 22일에는 외국인 K-POP 그룹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이 라움아트센터를 찾아 뜻밖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드립니다. 강한 중독성의 데뷔곡 ‘Feel Like This’를 비롯해 ‘Santa Clause is coming to town’,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jingle Bell rock’ 등 에너지 넘치는 끼를 발휘하여 관객들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선사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금난새# 크리스마스# 클래식# 음악회# 크리스마스파티

9월 라움 마티네 콘서트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공연 현장

​​국내 최초 소셜베뉴, 라움아트센터는 지난 5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11시​ '문화가 있는 날'  <마티네 콘서트&브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클래식 공연과 가든 브런치로 구성된 마티네 콘서트는 국내에 새로운 예술 문화를 도입한 라움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입니다.  9월 27일, 마티네 콘서트에서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 음악사의 하이라이트’ 공연이 해설로 들어보는 렉처콘서트로 펼쳐졌습니다. 솔솔 부는 가을바람, 콰르텟엑스와 함께하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클래식 해설가 조윤범 씨와 현악 사중주단 콰르텟엑스는 클래식 음악을 대중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해설한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마티네 콘서트에서 비발디, 바흐와 같은 바로크 시대의 음악과 고전파 시대의 하이든과 모차르트 그리고 베토벤을 지나 멘델스존, 러시아의 별이라 불렸던 차이콥스키까지. 조윤범의 강의와 함께 콰르텟엑스 연주가 더해져 풍성하고 유쾌한 공연이 진행됐습니다.   비발디, 하이든, 모차르트 음악 이야기 본 공연에서 각 작곡가의 사진과 곡명,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스크린으로 구성해 연주곡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줬습니다. 여기에 조윤범의 위트 있는 강의로 관객들은 편안하고 즐겁게 클래식을 감상했습니다.  비발디의 가장 유명한 명곡 중 하나인 사계를 콰르텟엑스가 편곡한 현악 사중주로 선보였습니다. 이외에도 하이든의 83개의 현악 사중주 중 ‘The Joke’라는 별명을 가진 ‘농담’ 4악장이 연주됐습니다. 이 곡의 제목이 왜 ‘농담’인지 콰르텟엑스 연주를 통해 직접 경험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의 클래식 해설은 각 곡에 맞춰 다채로운 에피소드와 함께 이어졌습니다. 모차르트의 현악 사중주 15번 콘스탄체 3악장을 설명할 때는 단명한 모차르트의 천재성에 대해 이야기로 전했습니다. 또 음악뿐 아니라 잘생긴 외모가 돋보인다는 멘델스존부터 그간 알지 못했던 클래식 속에 숨겨진 재미있는 이야기까지. 재치있는 해설과 연주로 1시간의 공연이 마치 10분처럼 느껴졌습니다.  준비된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 음악사의 하이라이트’ 공연이 마무리되고 앙코르가 이어졌습니다. 콰르텟엑스는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OST 중 4곡을 선보였습니다. 뮤지컬, 영화로 큰 감동을 선사한 레미제라블의 대표곡을 생생한 라이브 연주로 들으니 코제트와 마리우스의 애절한 사랑, 장발장의 고뇌와 헌신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라움아트센터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마티네 콘서트&브런치>를 진행합니다. 오는 10월 25일(수)에 라움 마티네 콘서트에서는 프렌치 재즈 밴드 주빈 트리오, 팝페라 가수 임덕수, 뮤지컬 배우 신명근 씨가 아티스트로 참여합니다.  최고급 가든 브런치 뷔페를 실속 있는 가격에 즐기면서 품격 있는 공연을 누리는 라움아트센터 <마티네 콘서트>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단체 관람 및 자세한 문의(02-538-3366), 라움아트센터 홈페이지   

#라움마티네# 마티네콘서트# 클래식# 조윤범# 음악회

9월 정기연주회 with 금난새
CINEMA PARADISO 공연 현장

관계의 문화가 이루어지는 공간 소셜베뉴, 라움아트센터의 가을밤에 감미롭고 아름다운 영화 음악이 흘렀습니다. 라움아트센터 예술 감독 금난새와 함께하는 신포니아 라움의 2017년 정기연주회 그 두 번째. 친숙해서 더욱 특별하게 다가오는 곡을 모아 '시네마 천국'으로 만들어 줬습니다.  완연한, 청명한, 깊은, 분위기 있는, 낭만 가득한···2017 정기연주회 with 금난새 가을을 표현하는 혹은 가을이 사랑하는 단어입니다. 다른 계절과 사뭇 다른 느낌과 감정이 스며든 듯합니다. 9월 26일의 라움아트센터의 밤 풍경도 그러했습니다. 온갖 가을의 색채가 모이고 번지고 버무려졌습니다. 중세 유럽풍의 고성, 도심 속 가든, 반가운 얼굴, 경쾌한 수다, 최고급 만찬, 그리고 영화 음악.   지휘자 금난새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디너 콘서트 형식의 2017년 두 번째 정기연주회가 '시네마 천국(Cinema Paradiso)'을 주제로 9월 26일 오후 7시에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렸습니다. 라움의 정기연주회는 공연과 파티를 결합한 라움아트센터만의 특별한 형식의 공연입니다. 다양한 형식의 공연뿐 아니라 웰컴 리셉션, 셰프 정찬 디너, 아티스트와 함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애프터 파티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심 속 싱그러운 정원에서 펼쳐진···웰컴 리셉션과 디너 그라스 가든에서 펼쳐진 웰컴 리셉션에서 라움은 간단한 음료와 과일 샐러드 등을 준비해 고객을 기쁘게 마중했습니다. 그라스 가든은 싱그러운 자연이 자아내는 차분한 분위기와 웅장한 캐슬의 화려한 분위기를 동시에 지닌 이색적인 공간으로 푸르른 잔디와 하이라이트 조명이 어우러져 평화롭고 황홀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가족, 연인, 동호회, 기업 등 다양한 이들이 만나 인사 나누고 대화를 즐기는 그라스 가든은 마치 푹신하고 안락한 의자와도 같았습니다.   이어진 만찬은 라움의 특급 서비스와 솜씨가 유감없이 발휘된 장이었습니다. 국내 최정상의 셰프 팀의 솜씨와 정성으로 만든 요리는 훌륭했습니다. 파마햄과 멜론, 카프레제, 감베리와 리코타 치케티를 곁들인 이탈리안 안티 파스토, 허브 그레몰라타를 넣은 푸른 콩 수프, 포트 와인 소스의 호주산 안심과 프로볼로네 치즈를 곁들인 가지와 토마토구이, 베이컨 말이 아스파라거스 등의 코스 요리는 미각을 한껏 돋우고 탄성을 짓게 했습니다. 블랙 체리와 모카 향이 나는 ‘뷰 마넨 레세르바 까르메네르’ 와인은 깊어가는 가을밤의 정취를 더해줬습니다.   유쾌하고 특별한 해설로 즐기는···'시네마 뮤직 & 클래식' 이제 지휘자 금난새와 신포니아 라움의 시간입니다. 라움아트센터의 정기연주회 with 금난새 시리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휘자 금난새의 유쾌하고 특별한 해설을 함께할 수 있어 누구나 클래식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욱 특별합니다.  정기연주회가 열린 마제스틱 볼룸(2F)은 천년의 역사를 지켜오는 유럽의 고성을 완성한 부르고뉴 지방의 석재와 르네상스 스타일의 앤티크 마감을 기본으로 지어져 유럽 고성에 들어선 듯한 감동을 전합니다. 이번 공연을 위해 오케스트라 신포니아 라움은 영화 ‘대부’, ‘여인의 향기’, ‘원스 어폰 어 타임’, ‘쉰들러 리스트’ 대표곡 등 가을밤 분위기를 살리는 곡들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루트비히 판 베토벤과 오토리노 레스피기의 장엄하고 묵직한 곡을 선보여 울림을 더했습니다.   뜻밖의 선물도 있었습니다. 이윤석 씨의 하모니카 연주 ‘불가리아 웨딩 댄스’는 청중은 물론 라움에 바치는 곡인 듯해 더욱 특별하게 다가왔습니다. 박진희 수석 바이올리니스트의 ‘반조 앤 피들’은 자칫 무거워질 수 있는 분위기를 경쾌하게 바꾸는 청량제 역할을 했습니다. 앙코르곡으로 들려준 피아졸라의 <오블리비온>과 영화 ‘대부’의 작곡가인 니노리타가 작곡한 클래식 곡도 감명 있는 한 편의 시였습니다.    공연은 끝났지만, 감흥은 아직 끝난 게 아니었습니다. 그라스 가든에서 펼쳐진 애프터 파티에서는 아티스트와 가까운 자리에서 공연의 여운을 이야기하고 즉흥 연주도 들을 수 있어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만족을 안겨줬습니다. 라움아트센터의 특급 서비스와 세련된 매너로 가능했던 스페셜 클립은 아니었을까요?   금난새와 함께하는 정기연주회로 라움아트센터의 가을밤은 그렇게 완성되어 갔습니다. 2017년 정기연주회 with 금난새 시리즈는 계속됩니다. 12월 5일(화), 12월 12일(화)에 문화송년회를 준비한다면, 라움에서 품격이 다른 다이닝 클래식 콘서트를 만나보세요. 라움아트센터는 정기연주회 외에도 매주 마지막 주 수요일 <마티네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10월 25일(수)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콘서트에는 프렌치 재즈 밴드 주빈 트리오, 팝페라 가수 임덕수, 뮤지컬 배우 신명근 씨가 아티스트로 참여합니다. 실속 있는 가격의 콘서트와 최고급 가든 브런치 뷔페를 즐길 수 있는 라움아트센터의 <마티네 콘서트>에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단체 관람 및 문의(02-538-3366), 라움아트센터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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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마티네 콘서트&브런치
오페라마 ‘정신나간 작곡가와 KISS 하다’

라움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날 진행하는 마티네 콘서트로 바리톤 정 경과 함께하는 8월의 마티네 콘서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오페라마라는 새로운 장르를 접한 관객은 색다른 흥미와 재미를 흠뻑 즐겼고 브런치 뷔페에서 그 여운을 이어갔습니다.  국내 최초 소셜베뉴 라움은 지난 5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마티네 콘서트'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서울 팝스 스트링 앙상블’, ‘에클레시아’ 등 국내 최고 아티스트의 수준 높은 공연과 도심 속 가든의 브런치로 구성된 라움 마티네는 국내에 새로운 예술 문화를 도입한 라움아트센터의 진가가 발휘된 대표적인 프로그램입니다.  8월 라움 마티네 콘서트, 바리톤 정 경의 ‘정신나간 작곡가와 KISS 하다’ 8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열린 바리톤 정 경의 ‘정신나간 작곡가와 KISS 하다’는 더욱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모았습니다. '클래식계의 이단아'로 불리는 정 경은 오페라와 드라마를 합성한 ‘오페라마(Operma)’라는 독특한 장르의 공연을 만들어 미국 뉴욕 카네기홀 등에서 공연해 더욱 유명해졌기 때문입니다.   바리톤 정 경은 한국과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10회 우승을 기록한 성악가입니다. 또한, 2016년 1월 미국 뉴욕 맨해튼 메트로폴리탄 초청으로 <섀도 오브 돈 조반니>를 성황리에 마쳤고 같은 해 10월 뉴욕 카네기홀에서 연 제26회 독창회는 전석 매진 신화를 썼습니다. 기존의 클래식, 오페라, 성악가 등의 영역에 얽매이지 않고 협업을 통해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만드는 아트 플랫폼 예술가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로시니의 ‘La Danza’, 슈베르트의 ‘Standchen’, 베토벤의 ‘Ich Liebe Dich’ 등 다양한 고전 클래식 명곡을 뮤직비디오로 제작했고 ‘그녀에게’서는 록 기타리스트 김세황과 협연을 펼치는 등 순수예술과 대중문화의 경계를 넘나들고 있습니다.  모차르트와 베토벤의 숨은 이야기 이날 공연에서는 ‘오페라로 귀족을 비판하다-모차르트 시각’, ‘인생은 코미디, 희극은 끝났다-베토벤의 운명’, ‘바다를 담은 소녀’ 등 그의 오페라마 ‘정신나간 작곡가와 KISS 하다’의 하이라이트들을 선보였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유명하지만, 우리가 미처 몰랐던 모차르트와 베토벤의 숨은 이야기에 관객은 흠뻑 빠져들었습니다.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중 ‘더 이상 날지 못하리 Non Piu Andrai’, 베토벤의 ‘그대를 사랑해 Ich Liebe Dich’는 유쾌한 해설과 영상을 통해 더욱 재밌고 쉬운 클래식 명곡으로 다가왔습니다. 무엇보다 정 경은 고전 예술의 철학과 가치를 전달하고 작품 속에 숨겨진 인문학을 제시해 고전 음악과 현재의 사회 문제를 연결하는 시도를 펼쳤습니다. 환상의 하모니 ‘아름다운 예술가를 소개합니다’ 편에서는 메조소프라노 임정숙이 무대에 나와 오페라 <진니 스키키>에 나오는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O Mio Babbino Caro’를 불렀습니다. 이어 정 경과 임정숙이 <돈 조반니>에 나오는 ‘그대의 손을 잡고 La Ci Daren La Mano’를 불러 큰 갈채를 받았습니다. 환상의 하모니와 더불어 극적인 드라마 요소는 가히 오페라마의 진수를 보는 듯했습니다.   마티네 콘서트의 하이라이트 - 제주 해녀를 위한 헌정 곡 마지막 순서 ‘제주 해녀-바다를 담은 소녀’는 콘서트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습니다. 이 곡은 ‘제주 해녀 유네스코 세계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위한 염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동시에 제주 해녀가 걸어온 발자취를 기념하는 헌정 곡입니다. 아다스 알도가 작곡했고 정 경이 직접 작사를 맡아 완성했습니다. ‘속곳’, ‘숨비소리’와 같은 해녀들의 언어를 표현한 멜로디가 인상적입니다. 이날 공연에는 무용수 이은선이 제주 해녀를 춤사위로 표현해 큰 감동을 전했습니다.   “라움은 유럽 그 어느 곳보다 아름답습니다. 바쁘고 정신없는 강남 한복판에 이런 힐링 공간이 있다는 게 놀라울 뿐입니다. 또한, 공연과 자연, 식사가 어우러진 라움 마티네 공연은 가히 혁신적이죠. 이런 놀랍고 아름다운 곳에서 오페라마를 선보이게 돼 감회가 더욱 남다릅니다. 오늘 ‘정신나간 작곡가와 KISS 하다’를 찾은 관객 한 분 한 분이 저에게는 VIP였습니다.”라고 정 경은 뜨거운 소감을 전했습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즐기는 브런치 뷔페 공연을 감상한 뒤에는 스테이크를 포함한 브런치 뷔페를 즐겼습니다. 청명한 하늘과 솜사탕 같은 흰 구름, 기분 좋게 살랑대는 바람과 도심 속 가든이 정취를 더했습니다. 공연을 끝낸 바리톤 정 경은 테이블을 돌며 관객과 직접 인사를 나눴고 사인회도 가졌습니다. 정 경의 오페라마가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이자 브랜드로 거듭나길 라움은 아낌없는 응원을 보냅니다.    9월, 라움 마티네 콘서트는 27일 ‘조윤범 × 콰르텟엑스’가 열릴 예정입니다. 바로크 시대 바흐부터 러시아의 별이라 불렸던 차이콥스키까지 어렵게 느껴졌던 클래식을 유쾌한 해설로 들어보는 렉처 콘서트입니다. 앞으로도 라움의 2017 마티네 콘서트에 많은 사랑과 관심 바랍니다. 더불어 라움 마티네 콘서트와 브런치 뷔페를 패키지로 구매하면 1만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 및 공연 문의(02-6925-4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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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라움 마티네 콘서트&브런치
'에클레시아'

라움에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선보이는 ‘라움 마티네 콘서트’ 세 번째 공연이 7월 26일(수) 크로스오버 팝페라 그룹 에클레시아와 함께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6월 공연에 이어 4명의 실력파 아티스트로 구성된 에클레시아(김용호, 김재빈, 안세권, 박요셉)와 함께했던 이번 마티네 콘서트는 공연 중간 관객의 질문을 받고 곡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함께 전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풍성한 레파토리가 돋보인 에클레시아의 공연 에클레시아의 자연스러운 진행으로 관객과 소통하며, 단순히 수동적으로 듣는 공연이 아니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에클레시아의 하모니를 들을 수 있었던 ‘넬라 판타지아'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삽입곡 ‘걱정말아요 그대’를 통해 감성을 자극했고, 각 멤버의 개성을 알 수 있었던 솔로곡으로 오페라, 가곡, 가요, 팝 등 풍성한 레파토리가 돋보였습니다.플레이아트 컴퍼니의 발레리나와 현대무용수의 합동공연 이날 공연에서는 곡 중간중간 플레이아트 컴퍼니의 발레리나와 현대무용수의 합동 공연이 진행되어 눈과 귀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공연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생일을 맞은 관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공연 중반, 생일을 맞은 관객을 즉석에서 무대로 초대해 뮤지컬 <남태평양>의 ‘여자보다 귀한 것 없네’를 에클레시아의 환상적인 하모니와 함께 선사해 관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습니다. 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가요 <여행을 떠나요>를 앵콜곡으로 마무리했던 라움 마티네 콘서트 7월 공연은 400여명의 관객의 뜨거운 박수와 함께 마무리되었고, 공연 후 아티스트와 관객은 라움의 브런치 뷔페를 즐기며 도심 속에서 여유 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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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해 마지막 정기연주회
'이탈리아의 겨울'

지난 13일 화요일에 있었던 라움의 올해 마지막 정기연주회 with금난새 <이탈리아의 겨울> 감동과 여운이 함께했던 그 순간의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2016년 마지막 정기 연주회였던 이번 공연은 라움의 공연 답게 즐거운 웰컴 리셉션 부터 시작했습니다. 이번 공연엔 특히, 가든에서 다가오는 2017년 새해 소망을 빌어보는 위시트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어요.  그리고 이어진 셰프스페셜 이탈리아 정찬 코스요리. 라움의 특급 셰프진이 직접 구성한 이탈리안 메뉴들로 구성되어 많은 분들이 만족하셨다는 이야기에 정말 보람찼던 것 같습니다. 본 공연이 시작되기 전 저는 공연만큼이나 열기가 뜨거웠던 리허설 현장도 지켜봤었는데요~ 리허설에서부터  음악과 함께하는 이탈리아의 겨울 여행을 위해 최선을 다했던 금난새 지휘자와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흠뻑 빠져들었습니다.  그리고 본 공연이 시작되고, 라움이 이번 공연을 위해 특별히 선곡한 아름다운 선율과 금난새 예술감독의 유쾌한 해설, 감동적인 지휘가 함께 해 정말 아름다운 이탈리아의 겨울로 여행을 다녀온 듯한 기분을 느꼈답니다. 마지막 한 음까지 최선을 다한 오케스트라와 금난새 지휘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이어진 애프터파티. 라움의 공연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시간이죠? 이 날 공연에서는 늦은시간이었지만 정말 많은 관객들이 공연의 여운을 나누고자 끝까지 함께했었어요.     그에 보답하듯 아티스트의 즉흥 연주와 소통할 수 있는 대화의 시간. 그리고 '이렇게 가까이서 정말 호흡하고 있구나'라는 것을 직접 느끼며 감동과 여운을 느낄 수 있었던 알찬 문화송년회를 보냈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나눴던 '감성스킨십', 그리고 지금까지 기억되는 여운을 간직하며 내년에는 더 좋은 공연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곧 공개될 라움의 2017년 공연 라인업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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