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마티네 콘서트
테너 하만택의 'All About 파바로티'

테너 하만택의 ‘All About 파바로티’, 바로 2018년의 마지막 라움 마티네 콘서트입니다. 올해 라움은 올 어바웃 클래식이라는 시리즈로 총 8번의 마티네 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시네마 뮤직부터 녹턴, 쇼팽, 모차르트 그리고 마지막 파바로티까지, 해설자가 함께하는 렉쳐 콘서트로 진행되어 관객에게 보다 재미있는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그 대단원을 마무리하는 파바로티 공연 현장을 소개합니다. 파바로티는 생전 ‘하이C의 제왕’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하이C는 남성 가수가 낼 수 있는 가장 높은 음을 이야기하는데요. 이러한 별명으로 불릴 만큼 다이나믹한 목소리의 소유자 파바로티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 올해 마지막 마티네 콘서트 ‘All About 파바로티’ 공연 시작을 알리는 첫 곡 오페라 <리골레토> 중 ‘여자의 마음’이 시작되었습니다. 맑은 바이올린 소리에 테너 지명훈의 청량이 음성이 더해지자 마제스틱 볼룸이 황홀한 음악으로 가득찼습니다. 우리에게 한 대형마트의 CM송으로 유명한 ‘여자의 마음’은 오페라 <리골레토>의 만토바 공작이 여자를 매료시킬 때 부르는 곡이기도 합니다.    오프닝 곡이 끝나고 오늘의 해설자 테너 하만택이 등장했습니다. 테너 하만택은 관객과 자유롭게 호흡하며 공연을 이끌어 나갔습니다. 그는 오늘 공연의 주제 파바로티에 대해 재미있는 설명을 이어나갔습니다. 파바로티가 성악가로 성공하기까지의 역경과 다양한 에피소드들에 재미있는 퀴즈와 위트를 섞어 관객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진행했습니다.   그의 해설이 끝나자 테너 이동명이 등장해 푸치니의 <토스카> 중 ‘별은 빛나건만’을 들려주었습니다. 극 중 남자 주인공 카바라도시가 처형당하기 직전의 애틋함과 절망이 담겨있는 곡인 만큼 관객들은 테너 이동명의 깊은 목소리에 반하기라도 한 듯 모두 숨죽여 집중했습니다. 이어 도니제티의 <사랑의 묘약> 중 ‘남 몰래 흐르는 눈물’이 이어졌습ㄴ니다. 테너 하만택이 들려준 이번 곡은 높은 음역대로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파바로티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그의 연인들 일텐데요. 이탈리아 소프라노 미렐라 프레니와 조안 서덜랜드가 바로 파바로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2명의 여인입니다. 미렐라 프레니는 파바로티와 동향 출신으로 유모 아래서 자란 여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파바로티는 살명서 그녀에게 많은 도움을 받으며 의지하는 사이로 지내기도 하였죠. 호주 출신의 전설적 소프라노 조안 서덜랜드는 파바로티와 함께 투어를 하는 등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파바로티와 그의 연인들에 얽힌 재미있는 해설에 이어 듀엣곡들이 이어졌습니다. 푸치니의 <라 보엠> 중 ‘오 사랑스러운 아가씨’는 테너 지명훈과 소프라노 서활란이 함께 선보였습니다. 사랑에 빠진 남녀가 서로에게 반한 감정을 담은 곡으로 사랑스러운 눈빛을 교환하며 사랑을 속삭이는 듯 한 무대위 모습이 감정이입을 느끼게 하기 충분했습니다. 이 외에도 도니제티의 <사랑의 묘약> 중 ‘내 말 좀 들어봐요, 아디나!’ 등 관객의 눈과 귀를 매혹하는 다채로운 듀엣곡이 이어졌습니다.    마지막 곡으로 칸초네 메들리가 흘러나왔습니다. 칸초네는 이탈리아어로 ‘노래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나폴리에서 만들어진 가장 유명한 3곡을 엮은 메들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제목만 들어도 멜로디가 흥얼거려지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오 솔레미오’, ‘산타루치아’, ‘푸니쿨라 푸니쿨라’가 바로 그 곡들입니다. 테너 하만택, 이동명, 지명훈 테너의 귀여운 몸짓과 퍼포먼스 그리고 관객들의 박수소리가 마제스틱 볼룸을 가득 채웠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관객들은 브런치 코스를 즐기며 아름다운 오페라 레퍼토리의 여운을 즐겼습니다. 라움 마티네 콘서트는 2019년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2019년도 마티네 콘서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티네콘서트#파바로티#하만택#라움#라움마티네#브런치콘서트#브런치

2018 라움 체리티 콘서트
vol. 9 '라움, 나눔'

소셜베뉴 라움은 문화와 예술을 통해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는 체리티 콘서트를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라움, 나눔’이라는 주제로 자선음악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체리티 콘서트는 주사랑공동체 베이비박스를 후원하기 위한 음악회로 마련되었는데요. 공연을 비롯해 디너, 애프터 파티, 후원 물품 판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2018 라움 체리티 콘서트 vol.9 라움, 나눔의 생생한 현장을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공연 시작 시간이 되자 후원을 위해 많은 분들이 라움에 도착하셨습니다. 라움에서 제공하는 웰컴 리셉션을 즐기며 담소를 나누기도 하고, 한 켠에 마련된 후원 물품을 구매하며 나눔에 동참하는 등 여유롭고 훈훈한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공연 시작을 알리는 안내 멘트가 끝나고 박수 소리와 함께 뉴월드챔버오케스트라 연주자들이 등장했습니다. 이어 금난새 지휘자가 등장하자 관객의 열렬한 박수가 이어졌습니다.    이 날 금난새 지휘자는 프랑스 작곡가 생상이 동물을 주제로 작곡한 <동물의 사육제> 모음곡을 새롭게 구성해 ‘카니발 오브 뮤직’이라는 제목으로 선보였습니다. 금난새 지휘자가 새롭게 구성한 악기별 솔로 연주곡을 가미해 금난새 특유의 해석이 돋보이기도 했습니다.     첫 곡으로는 ‘서주와 사자왕의 행진곡’으로 피아노 두 대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그리고 콘트라 베이스가 백수(百獸)의 왕 사자의 위엄을 나타내듯 장대한 멜로디를 연주했습니다. 마치 사자의 표효 소리가 상상되기도 했습니다. 이어 두 번째 곡 ‘수탉과 암탉’이 이어졌습니다. 각 악기들은 닭의 울음소리를 묘사하였는데, 수탉은 피아노의 최고음으로 암탉은 클라리넷으로 표현해, 눈을 감고 들으면 두 악기의 조화가 정말 수탉과 암탉으로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연주 중간 중간에 이어지는 금난새 지휘자의 해설은 관객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어렵다고만 느껴지는 클래식 음악을 친숙하게 설명하는 금난새 지휘자만의 탁월한 능력이 더욱 돋보이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이날은 두 대의 피아노가 선보이는 ‘야생마’, 클라리넷의 노래하는 듯한 음색이 귀를 사로잡은 ‘숲속의 뻐꾹새’, 현악기와 플루트의 섬세한 선율로 펼쳐진 ‘큰 새장’ 등이 관객 앞에 선보였는데요. 어려워 보이는 악기들이 연주하는 익숙한 소리들은 악기의 매력 뿐 아니라 클래식 음악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만들기 충분했습니다. 클래식 음악과 대표적인 발현악기 기타의 조화로운 음악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날의 클라이막스는 마제스틱 볼룸의 줄리엣 발코니에서 들려오던 기타리스트의 잔잔한 솔로 연주였습니다. 줄리엣 발코니에서 들려오는 연주 소리는 나눔을 위해 모인 이 자리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본 공연이 끝나고 이어지는 애프터 파티에서는 아티스트와 보다 가깝게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어 더욱 생생한 음악을 즐길 수 있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선물이 준비된 럭키드로우가 마련되어 더욱 풍성한 음악회가 되었습니다.      이날 공연 수익금 전액은 주사랑공동체 베이비박스에 후원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라움은 단순한 기부나 후원이 아닌 공연, 바자회 등 문화를 즐기고 이를 통해 나눔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자선음악회#음악회#라움#금난새#클래식#나눔#콘서트#문화나눔

10월 마티네 콘서트
지휘자 서희태의 'All About 모차르트'

완연한 가을을 느낄 수 있었던 10월 마지막 주 화요일 오전 11시, 라움의 10월 마티네 콘서트. 오늘은 지휘자 서희태가 ‘All About 모차르트’를 주제로 신이 내린 천재 모차르트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공연으로 마련되었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10월 마티네 콘서트를 위해 라움에 방문했습니다. 오늘은 라움 마제스틱 볼룸에 공연이 준비되었는데요. 마제스틱 볼룸 앞 그라스 가든에는 포토월뿐 아니라 잠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공연장을 일찍 찾으신 분들이 편안하게 쉬기도 하고 산책을 하기도 하며 공연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오늘의 10월 마티네 콘서트는 서희태 지휘자의 해설로 진행되었습니다. 서희태 지휘자는 지난 3월, 라움의 올해 첫 마티네 콘서트를 함께하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모차르트를 주제로 그에 대한 숨겨진 이야기들을 재치 있는 입담과 라퓨즈 앙상블의 아름다운 선율로 선사했습니다.   오늘 공연의 첫 곡은 ‘디베르티멘토 라장조, K.136’ 입니다. 서희태 지휘자와 라퓨즈 앙상블의 아름다운 연주가 끝나고, 지휘자 서희태는 초기 고전파 음악가인 모차르트 주제의 공연과 라움의 공간이 아주 잘 어우러진다며 첫 인사를 건넸습니다. 이어 오늘 펼쳐질 공연의 주제인 모차르트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갔는데요. 모차르트는 3세부터 혼자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터득했고, 9세에는 목관, 금관, 타악 등 각 악기의 음역과 특성을 알아야 작곡할 수 있는 교향곡을 작곡했으며, 12세에는 종합예술이라 불리는 오페라를 작곡하는 등 천부적인 재능을 보였다고 소개했습니다. 간단한 소개가 끝난 후 서희태 지휘자는 모차르트가 5세(1761년)에 작곡한 ‘미뉴엣과 트리오 사장조, K.1’을 연주했습니다.   이어 바이올리니스트 김혜정과 함께 모차르트가 19세(1775년)에 작곡한 ‘바이올린 협주곡 5번 가장조, K.219’를 연주했습니다. 바이올리니스트 김혜정은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와 독일 뤼벡 음악대 전문연주자과정을 수석 졸업하고, 한국과 유럽을 오가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연주자입니다. 그녀의 눈부신 연주가 끝난 후 서희태 지휘자는 모차르트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바로 모차르트의 천재성을 알 수 있는 에피소드들이었는데요.   ‘머릿속에 있는 음표를 악보에 옮길 뿐이오’라는 유명한 말처럼 모차르트는 악보를 고쳐 쓰지 않고 일필휘지로 적어 내려갔다고 합니다. 복잡하게만 보이는 악보를 단숨에 써내려가는 모차르트의 천재성에 감탄이 절로 나오는 부분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그의 나이 14세에 로마 성 시스티나 성당에 초대되었을 때 미사 때 쓰인 9개의 성부로 구성된 합창곡을 단숨에 외워 완벽하게 필사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서희태 지휘자는 모차르트의 천재성을 엿볼 수 있는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들려주었는데요. 관객들도 어렵게만 느껴졌던 모차르트의 음악을 좀 더 흥미롭게 경청하였습니다.    그리고 모차르트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악가 바로 살리에리인데요. 서희태 지휘자는 영화 ‘아마데우스’를 인용하며,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의 관계에 ‘영화적 상상력’이 더해져 흥미로운 픽션이 탄생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실제로 그 둘의 사이가 영화와 같았다는 근거는 없다고 덧붙이기도 했죠. 설명과 함께 안토니오 살리에리의 ‘교향곡 베네치아나’가 연주되었습니다.   오늘 공연의 마지막곡 ‘디베르티멘토 바장조, K.138’ 3악장이 마제스틱 볼룸에 울려 퍼졌습니다. 곡의 연주가 끝나자 박수갈채가 이어졌는데요.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서희태 지휘자는 앵콜곡으로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무지크’ 3악장을 선사했습니다.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아름다운 연주가 울려 퍼진 10월의 라움 마티네 콘서트도 이렇게 막을 내렸습니다. 맛있는 브런치가 함께하는 렉쳐 콘서트, 라움 마티네 콘서트는 올해 마지막 공연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바로 11월 27일 (화) 오전 11시 All About 파바로티입니다. 테너 하만택, 이동명, 지명훈, 소프라노 서활란이 들려주는 세기의 음악가 파바로티의 음악 인생. 11월 라움 마티네 콘서트도 주목해주세요!   

#라움마티네#라움#서희태#모차르트#브런치콘서트#마티네콘서트#브런치

유리상자 박승화
'로맨틱 브런치'

화창한 9월의 어느 날, 유리상자 박승화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길 수 있었던 로맨틱 힐링 콘서트 <사랑해도 될까요?>의 달콤했던 공연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가을날의 감성 충전, 라움의 로맨틱 힐링 콘서트여유로운 평일 오전, 선선한 가을 바람이 기분 좋게 불어오던 날. 브런치 콘서트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날이었습니다. 오늘은 공연을 기다리는 관객들이 완연한 가을 날씨를 즐길 수 있도록 폰드 가든에 카페테리아가 마련되었습니다. 여심을 자극하는 핑크 뮬리 포토존에서는 기념 촬영을 하는 관객들의 행복한 웃음 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솜사탕 같은 핑크 뮬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관객의 얼굴은 마치 동심으로 돌아간 듯 해맑았습니다. 이번 공연은 단순히 음악만 감상하는 것이 아닌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팬 사인회, 브런치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해 관객들이 한껏 기대에 부푼 표정이었습니다.         이 날 공연은 음향학적 설계로 아름다운 소리의 울림을 자랑하는 공간 체임버 홀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우렁찬 박수 소리와 함께 등장한 박승화는 그의 20주년 기념 앨범에 수록된 <수선화>를 하모니카로 연주하며 공연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하모니카 소리와 어우러져 어딘가 애절하게까지 들리는 <수선화>는 관객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감성을 이끌어냈습니다. 바로 이어진 곡은 비 오는 날의 촉촉한 감성을 담은 유리상자의 . 박승화는 어린 시절부터 비 오는 날을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공연 중간 중간 편안하면서도 재치 있게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그의 매력이 공연에 즐거움을 더해주었습니다.     박승화는 로맨틱 힐링 콘서트라는 공연 컨셉에 맞게 선곡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이 날 공연 목록은 박승화의 자작곡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온 명곡들로 채워졌습니다. 변진섭의 <그대 내게 다시>, 故김광석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유해준의 <나에게 그대만이>는 관객들을 저마다의 애틋한 감성에 젖게 만드는 곡이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곡을 박승화만의 따뜻한 감성과 감미로운 목소리로 재해석한 무대였습니다. 그는 오전 공연을 위해 새벽 일찍 일어나 목을 풀고 최상의 컨디션으로 무대에 섰다고 말했는데요, 20년 경력의 관록과 프로다움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박승화하면 서정과 아련한 감동이 가득한 감미로운 무대가 떠오릅니다. 이 날도 마음을 치유하는 아름다운 가사와 로맨틱한 선율이 돋보이는 곡들로 일상에 지친 우리의 마음을 보듬어주기에 충분했습니다. 한편, 박승화의 음악은 드라마 OST로도 친숙합니다. MBC 드라마 <보그맘> OST로 알려진 <내가 업고 갈게요>는 눈을 감는 순간까지도 사랑하는 사람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을 담은 주옥 같은 가사로 관객들의 심금을 울렸습니다. KBS 드라마 <왕가네 식구들> OST인 <사랑인가봅니다>는 달콤한 멜로디로 사랑을 속삭이는 듯했습니다.   로맨틱 발라드의 대명사, 유리상자의 대표 곡들은 관객의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이 날 공연에서는 결혼식 축가로 너무나 유명한 곡, <사랑해도 될까요>와 박승화가 직접 작사, 작곡한 유리상자의 대표곡 <순애보>를 불러 관객들의 마음을 아련하게 감싸주었습니다. 발매 당시 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히트곡이었지요. 그는 라움에서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콘서트를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는 소감을 밝혔는데요. 오랜 라디오 진행에서 묻어나오는 재치 있는 입담과 매끈한 진행이 더욱 편안하고 여유로운 공연 시간을 만들어주었던 것 같습니다.   공연의 막바지에 이르러 분위기를 살짝 바꾸어 보았는데요. 듣는 것만으로도 기분까지 상큼해지는 사랑 노래, 박승화의 <레몬에이드>와 “해낼 수 있어”라는 응원의 메시지가 인상적이었던 <다시 한번>은 지친 마음에 활력과 용기를 불어넣어주었습니다. 관객들은 손뼉을 치며 노래를 같이 따라 부르기도 하고, 흥에 젖어 어깨춤을 추기도 하는 등 공연 분위기는 점점 무르익어 갔습니다. 감미로운 선율에 실린 아름답고 슬픈 사랑 이야기부터 축 처진 어깨를 토닥이는 것 같은 응원의 메시지까지. 이 날의 공연은 관객들의 감성을 촉촉히 적시는 동시에 바쁜 일상 속 치유의 시간을 선사하였습니다.    힐링 포인트! 아티스트와의 소통의 시간, 여유로운 브런치까지.공연이 끝난 후, 관객과 아티스트가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로맨틱한 핑크 뮬리 포토존에서의 사진 촬영과 사인회를 진행한 것인데요, 그 열기가 무척이나 뜨거웠습니다. 소녀처럼 좋아해주시는 관객들의 모습이 마치 가을 소풍을 나온 어린 아이처럼 행복해 보였습니다. 로맨틱 힐링 콘서트를 더욱 품격 있게 만들어준 브런치는 갤러리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싱싱한 새우 코브 샐러드와 채소 리조또, 감자 메쉬, 머쉬룸 그레이비를 곁들인 치킨 베이컨 스테이크, 상큼한 오렌지 판나코타와 커피 또는 티가 제공되었습니다. 화창한 9월의 어느 날, 아름다운 공간, 소셜베뉴 라움에서 감미로운 음악을 듣고 따뜻한 브런치로 마음을 채울 수 있었던 로맨틱 힐링 콘서트, <사랑해도 될까요?>. 그 어느 때보다 사랑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이 날의 공연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10월에는 피아니스트 조재혁의 <쇼팽>을 비롯해 마티네 콘서트 지휘자 서희태의 도 진행될 예정이니, 소셜베뉴 라움의 공연 소식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박승화# 유리상자# 라움# 브런치콘서트# 브런치공연# 폰드가든# 사인회#브런치

8월 마티네 콘서트
비올리스트 이신규의 'All About 클래식'

가을을 알리는 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8월의 마지막 주 화요일, 마티네 콘서트 의 날이 밝았습니다. 클래식 음악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8월 마티네 콘서트에도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는데요. 비오는 날의 낭만이 함께 했던 8월 마티네 콘서트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음악, 클래식8월의 마티네 콘서트는 웅장함을 자랑하는 라움의 마제스틱 볼룸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 날 공연의 인트로 연주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멜로디였습니다. '반짝 반짝 작은 별'로 유명한 이 곡은 누구에게나 유년 시절을 떠오르게 하는 곡이죠. 모차르트가 프랑스 파리에서 우연히 들은 프랑스의 옛 민요에 영감을 받아 열 두개의 변주를 붙여 만든 곡이라고 합니다. 마음마저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이 곡을 클래시칸 앙상블의 환상적인 협주로 들으니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만 같은 느낌이 드네요.   Theme1. 알고 들으면 더 감미로운 클래식 음악회이 날은 비올리스트 이신규의 재치있는 해설이 공연에 즐거움을 더해주었는데요. 본격적인 공연 시작에 앞서, 음악적 시대 구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덧붙여 주었습니다. 바로크, 고전, 낭만, 현대와 같은 음악적 시대 구분은 '누구를 위하여 곡이 쓰여졌는가' 였다고 합니다. 바로크 시대는 교회나 성당 같은 종교를 위해, 고전 시대는 귀족을 위해, 낭만 시대는 사랑하는 이를 위해 쓰여진 음악이었던 것이지요.    밝고 경쾌한 멜로디로 시작된 드보르작의 유모레스크는 여유로운 라움의 오전과 더없이 잘 어울렸습니다. 이신규 비올리스트는 이 곡의 박자가 마치 기차 바퀴가 굴러가는 소리와 흡사하다고 했는데, 경쾌한 선율이 역동적인 느낌을 주었습니다. 이어서 엘가의 '사랑의 인사'가 연주되었습니다. 결혼식 연주로 빼놓을 수 없는 곡이죠? 이 곡은 엘가가 자신의 약혼녀를 위해 작곡한 사랑의 헌사와도 같은 곡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더없이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곡이었습니다.   분위기를 살짝 바꾸어 강렬하고 힘찬 느낌의 곡들이 연주 되었습니다. 먼저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 1번’은 헝가리 집시들에게 영감을 받아 쓴 곡이라고 합니다. 깊고 무겁게 시작되는 곡의 초입에는 거리를 걷는 헝가리 집시들의 모습이 떠오르다가도, 경쾌하고 박진감 넘치는 리듬이 들릴 때는 마치 축제의 현장에 와있는듯 신나는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다음 이어진 곡은 슈만의 ‘피아노 오중주 E플렛 장조 Op. 44’입니다. 역사상 최초로 작곡된 피아노 오중주인 이 곡은 슈만의 음악에 대한 열정과 아내에 대한 사랑이 담겨져 있다고 하네요.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다음곡은 드뷔시의 '달빛'입니다. 밤하늘을 은은하게 비추는 달빛처럼 잔잔하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이었습니다.   Theme2. 우리가 사랑하는 영화 속 클래식이제 시간을 뛰어넘어 고전 영화 속 클래식 음악을 들어볼까요. 이신규 비올리스트는 이전처럼 오랜 시간 동안 앉아서 음악을 감상할 시간이 없어지자 짧고 임팩트있는 클래식 음악들이 생겨났다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이 곡들이 영화 속에 삽입되며 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지요. 그 첫번째 곡으로 영화 음악의 거장 니나 로타가 작곡한 영화 <대부> 속 사랑의 테마 'Speak Softly Love'가 연주되었습니다. 이어서 영화 <시네마 천국>의 OST인 엔니오 모리꼬네의 사랑의 테마까지 우리에게 친숙한 명화 속 음악들을 들으니 영화 속 장면들이 머릿속에 펼쳐지면서 클래식이 더욱 가깝게 느껴지네요.    Theme3. 클래식의 변주, 누에보탱고아르헨티나의 대표 음악가 피아졸라는 전통 탱고 음악에 클래식 요소를 가미해 누에보 탱고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였습니다. 이 장르에서는 현악기의 특별한 기법들이 타악기를 대신하는데, 보다 쉬운 이해를 위해 이신규 비올리스트는 비올라로 북소리, 채찍소리, 매미소리를 직접 들려주었습니다. 누에보 탱고의 또 다른 특징은 4분의 4박자인 탱고를 3/3/2 박자로 변형했다는 것이죠. 비장하면서도 애틋함이 느껴지는 '오블리비언'과 빠르고 경쾌한 느낌의 '리베르탱고'를 들으며 색다른 클래식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클래식과 브런치가 있는 오감충족 문화 힐링 클래식에 대한 역사를 알기 쉽게 해석해준 클래시칸 앙상블의 ‘All About 클래식’은 뜨거운 열기와 함께 막을 내렸습니다. 클래식의 다양한 면모와 재미있는 스토리를 엮어 구성한 이번 공연은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클래식에 흥미를 불어넣어준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었던 이번 공연은 라움의 특별한 브런치 코스가 더해져 더욱 풍성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3월부터 시작된 마티네 콘서트가 어느덧 여름을 지나 가을의 문턱까지 왔네요. 다음 마티네 콘서트는 추석 연휴 관계로 10월 마지막주 화요일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10월의 마티네는 비극적인 삶을 살다 간 신이 내린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작품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10월 마티네 콘서트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브런치콘서트# 마티네콘서트# 이신규# 라움# 라움마티네# 브런치# 비올리스트

6월 마티네 콘서트
안세권과 에클레시아의 'All About 오페라'

전석이 매진될 만큼 큰 인기를 얻은 6월의 라움 마티네 콘서트 'All About 오페라'의 날이 밝았습니다. 6월 마티네 콘서트 'All About 오페라'는 JTBC <팬텀싱어2>에서 활약한 테너 안세권과 팝페라 그룹 에클레시아가 인생의 희로애락이 담긴 인기 오페라에 대한 설명과 함께 대표 아리아를 선사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팝페라 그룹 에클레시아의 멤버, 테너 김용호의 해설로 시작된 6월 마티네 콘서트 오늘의 첫 곡은 마스카니의 <카발레리아 루스타카나> 중 서곡입니다. '시골의 기사들'이란 의미의 <카발레리아 루스타카나>는 마스카니의 유일한 1막짜리 오페라로 옛사랑의 유혹과 배신 등을 극적으로 다룬 오페라입니다. 서곡 연주가 끝나고 에클레시아의 멤버, 테너 김용호 님이 사회자로 나서 공연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공연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끝난 후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레토> 중 ‘여자의 마음’이 라움 4층 체임버 홀에 울려퍼졌습니다. ‘여자의 마음’은 <리골레토> 제3막에 나오는 아리아로 간결하면서도 힘찬 테너의 아리아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테너 안세권과 에클레시아의 힘있는 목소리가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한 곡이기도 했습니다.   오페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모차르트의 오페라 <돈 조반니>는 모두 잘 아는 작품일텐데요. 희대의 바람둥이 돈 조반니의 삶을 통해 귀족 사회에 대한 해학과 풍자를 엿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돈 조반니> 중 가장 유명한 곡이 바로 ‘나에게 그대 손을, 연인이여’ 입니다. 이 곡은 소프라노 김태희 님이 함께 하여, 남녀간의 아슬아슬한 연애심리를 표현해 더욱 흥미진진하게 펼쳐졌습니다.   푸치니가 작곡한 마지막 오페라 <투란도트> 중 ‘아무도 잠들지 말라’는 ‘공주는 잠 못 이루고’라는 제목으로 우리에게 더 잘 알려진 아리아입니다. 투란도트 공주와의 수수께끼에서 승리를 확신한 왕자가 부르는 노래이죠. 이 날은 테너 안세권 님의 폭풍 성량으로 ‘아무도 잠들지 말라’를 선보여 관객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감동적인 스토리의 아리아를 들을 수 있었던 라움의 6월 마티네 콘서트가 막바지가 다다르자 관객들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마지막 곡이 끝나고 체임버 홀을 가득 메우는 앵콜을 외치는 소리에 안세권 님과 에클레시아는 팝페라 곡을 앵콜로 선보였습니다. 바로 일 볼로(Ii volo)의 일 몬도(Ii mondo)였습니다. 영화 ‘어바웃 타임’의 배경음악으로 쓰여 팝페라를 잘 모르는 분들에게도 익숙한 곡일 텐데요. 사랑하는 연인과의 순간을 담은 내용의 가사로 로맨틱한 영화의 한 장면을 떠올리기에 충분했습니다.  아름다운 목소리에 빠져 공연을 감상하다 보니 어느덧 브런치를 즐길 시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에피타이저로 훈제 연어와 아티쵸크, 브로콜리와 채소, 파스타 샐러드가 먼저 테이블에 서비스되었고, 접시를 비워갈 때쯤 메인으로 구운 소시지, 스크램블 에그, 크림 소스 전복, 샐러드 등이 준비되었습니다. 럭셔리한 브런치로 오늘의 공연을 마무리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었던 6월 마티네 콘서트.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 관객 여러분들에게 한 번 더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7월 마티네 콘서트는 비올리스트 이신규의 ‘All About 녹턴’을 주제로 펼쳐집니다. 야상곡이라고 불리는 밤의 세레나데 녹턴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클래시컬한 녹턴에서부터 재즈와 탱고까지 야상곡에 대한 모든 것을 비올라, 피아노, 반도네온 등 다양한 구성의 악기로 선보입니다. 7월 마티네 콘서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티네콘서트# 안세권# 에클레시아# 라움# 라움마티네# 팝페라# 브런치# 브런치콘서트

5월 마티네 콘서트
김문경의 'All About 쇼팽'

해설이 있는 음악과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날! 라움의 세 번째 마티네 콘서트 

#김문경# 라움마티네# 쇼팽# 마티네콘서트# 브런치콘서트# 브런치

4월 마티네 콘서트, 함신익의 All About 마에스트로 공연 현장

 봄을 시샘하는 듯 쌀쌀했던 날씨도 이제는 지나가고 완연한 봄이 라움에 찾아왔습니다.4월 마티네 콘서트를 감상하기 위해 라움을 찾는 관람객 분들의 표정도 마치 봄처럼 따사로웠습니다. 마제스틱 볼룸에서 펼쳐지는 4월의 마티네 4월 마티네 콘서트 <All About 마에스트로>는 라움의 장엄한 공간인 마제스틱 볼룸에서 펼쳐졌습니다. 클래식 음악에 더해 마에스트로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만큼 웅장함을 자랑하는 마제스틱 볼룸에서 펼쳐진 공연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지휘자 함신익의 해설로 펼쳐지는 <All About 마에스트로>  대전시향 및 KBS교향악단, 예일대 지휘과 교수로 20년 넘게 활동하고 있는 지휘자 함신익의 해설로 진행된 4월 마티네 콘서트는 유쾌함이 가득 넘치는 공연이었습니다. 지휘에 따라 달라지는 오케스트라 연주는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지휘자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한 번 더 생각하게 하기도 했습니다. 첫 곡으로는 요한 슈트라우스의 ‘피치카토 폴카(Pizzicato Polka)’가 연주되었습니다. 바이올린이나 비올라, 첼로 등 찰현악기에서 활을 사용하지 않고 손가락을 튕겨 연주하는 주법을 피치카토라고 하는데요. 활을 사용하지 않고도 이렇게나 아름다운 음악이 흐른다는 것이 신기하면서도 놀라운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하면서 음악을 듣고 있다보니 함신익 지휘자가 지휘봉과 팔을 아주 크게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움직임에 따라 오케스트라의 음악도 조금 더 크고 힘차게 연주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지휘자의 움직임이 아주 작아지면 음악도 역시 마치 한 몸이라도 된 듯 잦아들었습니다.  연주하기 전 함신익 지휘자가 “지휘에 따라 달라지는 음악에 주의를 기울여서 들어보시길 바란다”라고 언급했었는데요. 왜 그러한 이야기를 하였는지 단박에 알 수 있는 연주였습니다.   이어 심포니송 오케스트라의 수석 첼리스트의 협연이 이어졌습니다.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제1번 다장조, Hob. Vllb: 1중 3악장입니다. 이 곡은 첼리스트의 화려한 테크닉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곡으로 소나타 형식과 바로크 풍의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심포니송 오케스트라의 수석 첼리스트의 첼로 연주와 오케스트라와의 호흡이 눈과 귀를 모두 집중시켰는데요. 특히 환상의 연주를 이끌어내는 지휘자 함신익의 열정적인 모습도 잊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 날은 위의 곡 외에도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중 러시아 무곡 ‘트레팍’을 비롯해 무소르그스키의 전람회의 그림 중 ‘5. 햇병아리들의 발레’, 운명이라는 부제로 더 잘 알려진 베토벤의 ‘교향곡 제 5번 다단조, Op.67 중 1악장’ 등이 마제스틱 볼룸을 가득 채웠습니다. 라움아트센터의 4월 마티네 콘서트의 대미는 요한 슈트라우스 1세의 ‘라데츠키 행진곡, Op.228’이 장식했습니다. 지휘자와 오케스트라뿐 아니라, 관람객도 함께 음악에 참여할 수 있는 라데츠키 행진곡은 잊을 수가 없는 곡 중 하나 입니다. 마치 약속이나 한 듯 자로 잰듯한 박자의 박수 소리가 마제스틱 볼룸에 울려퍼질 때마다 알 수 없는 희열감이 밀려왔습니다. 아마도 이런 것이 마에스트로의 역할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겠죠. 행진곡답게 용기와 승리가 저절로 떠오르기도 하는 우렁찬 음악이었습니다.  라데츠키 행진곡을 끝으로 4월의 마티네 콘서트의 공연이 마무리되고, 어느새 찾아온 점심의 허기를 달래 줄 라움의 브런치가 등장했습니다. 매월 색다른 맛을 선사하는 라움 마티네 콘서트의 브런치.  4월 마티네 콘서트의 브런치는 상큼함과 담백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훈제 연어 샌드위치와 바삭한 식감이 인상적인 랍스터 타코 외에도 구운 가지, 베이컨 아스파라거스 등이 마련되었습니다. 함께 자리한 일행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라움의 마티네 콘서트가 더욱 더 매력적이게 다가오는 순간이었습니다. 메인을 모두 비울 때쯤 탄성이 나올 만큼 예쁜 모습을 한 팬케이크가 이어졌습니다. 구운 바나나의 달큰한 맛과 휘핑 크림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감히 최고의 디저트라고 칭찬하고 싶어졌습니다. 커피와 함께하니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5월 마티네 콘서트, <All About 쇼팽> 4월의 어느 따스한 날에 열린 마티네 콘서트는 이렇게 막을 내렸습니다. 5월 마티네 콘서트는 <All About 쇼팽>을 주제로 피아노의 시인 쇼팽의 아름다운 곡을 음악 칼럼니스트 김문경 씨의 해설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JTBC 드라마 <밀회>를 즐겨보셨던 분이라면 유아인의 대역으로 피아노를 연주한 피아니스트 송영민을 잘 아실 텐데요. 피아니스트 송영민이 5월 마티네 콘서트에 함께하니,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쇼팽의 감미로운 음악과 공연의 여운을 더해주는 맛있는 브런치도 기대해주세요.   즐거운 문화의 향유를 위한 고품격 문화 공감, 소셜베뉴 라움아트센터로 문의 주세요.☏ 02-538-3366 | 9AM ~ 8PM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564 (역삼동 680-1)  

#4월마티네# 함신익# 라움마티네# 브런치콘서트# 음악회

3월 마티네 콘서트
서희태의 'All About 시네마뮤직'

2018 브런치와 해설이 있는 음악회 3월의 올 어바웃 클래식 <음악으로 영화를 듣다>독일어로 ‘공간’을 뜻하는 라움(RAUM).... 봄 햇살이 완연한 오후의 라움.. 그 공간에서는 프라이빗 만남과 특별한 음악회가 열립니다. 바로 브런치와 해설이 있는 음악회, 서희태의 '올 어바웃 시네마뮤직' 입니다.   성전에서 열리는 라움의 브런치 음악회브런치 음악회가 열리는 공간은 라움아트센터 4층 체임버 홀의 커다란 문을 열면, 판테온 신전과 같은 홀을 만나게 됩니다. 홀 천정이 꽤 높다 생각하실 텐데요, 층고 10미터의 아치형 무대에 파르테논 신전을 연상케 하는 기둥이 성스러움을 더합니다. 아치형 무대에는 자연채광이 그대로 내려앉도록 설계돼 있어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킵니다.  '베토벤 바이러스'의 주인공 서희태, 마에스트로 서를 만나다 3월 올 어바웃 클래식은 재치와 유머가 넘치는 서희태 지휘자와 함께합니다. 서희태 지휘자는 2008년에 방영했던 한국 최초의 클래식 전문드라마 MBC <베토벤바이러스>의 예술감독이었습니다. 서희태 지휘자는 주인공 강마에의 모티브가 된 실존 인물이기도 합니다. 극중에서 강마에의 스승역으로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서희태 지휘자의 성격은 거침 없이 독설을 날리는 극중 강마에 성격과는 정반대!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소유자십니다. 영화 <니키타> 로 문을 열다‘모차르트의 세레나데 제13번 G장조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무지크’ All About 시네마뮤직은 1990년 개봉작 뤽배송 감독의 니키타로 시작했습니다. 영화 <니키타>는 뒷골목 소녀 니키타가 정체가 분명하지 않은 비밀정보기관에서 전문킬러로 훈련을 받게 되고 조세핀이라는 이름으로 임무수행을 하게 되는​ 여성 스파이 액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에 삽입된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무지크는 <현악 세레나데 사장조 K. 525>의 다른 이름으로, 모차르트가 빈에서 1787년에 작곡한 실내악곡입니다. 두 대의 바이올린과 비올라, 첼로 등으로 연주되는 현악 4중주 곡입니다. 이는 소야곡(小夜曲) 또는 밤의 세레나데라고 불리며 귀족들의 행사나 파티에 사용되곤 했던 클래식으로 유명합니다. 영화 <시네마 천국>과 영화 <미션>에서 영화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꼬네를 만나다1988년에 제작된 영화 <시네마 천국>은 어린 토토와 나이든 영화관 영사기사 알프레도와의 진실된 우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체임버 홀 무대에서 엔리오 모리꼬네의 <시네마 파라디소>가 흐르는 가운데 별도로 설치된 대형 스크린에서는 <시네마 천국>의 명장면이 흐르는데, 잠시 아득해졌습니다 1986년 영국에서 제작한 영화 <미션>은 18세기 예수회에서 남아메리카에 전도사역을 위해 파견된 신부, 오보에 연주를 곧잘 했던 가브리엘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영국의 크로스오버 가수 사라 브라이트만은 엔리오 모리코네에게 ‘가브리에 오보에’에 노랫말을 붙이게 해달라고 요청했고, 1999년 슬프도록 아름다웠던 오보에 연주곡 ‘가브리엘 오보에’ 는 넬라 판타지아로 탄생하게 됩니다. 환상적인 노랫말과 어우러져 고진영 소프라노의 아름다운 음색으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쇼스타코비치의 왈츠와 함께한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  쇼스타코비치의 재즈모음곡 2번 중 왈츠 2번은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 중에서 이은주와 이병헌이 해변에서 왈츠를 출 때 등장했던 음악입니다. 해변에 붉게 노을이 지고, 왈츠를 추는 남녀가 검은색 그림자료 표현됐던 장면! 쇼스타코비치는 주로 교향곡을 작곡했는데요, 하지만 그는 대중음악 또한 사랑했습니다. 그는 주로 낭만파의 작품을 썼으며, 특히 구스타프 말러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해요. 그러나 그는 거기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하였습니다. 재즈 모음곡 2번은 그가 30대인 1938년에 만든 작품입니다. 1938년 국립 재즈 악단이 창단됐고, 쇼스타코비치는 재즈모음곡 2번을 작곡합니다. 쿵짝짝 쿵짝짝.. ~~ 울림이 러시아음악 특유의 느낌 그대로입니다. 미아자키 하야오와 만나 영화음악 거장이 된 히사이시 조이번 올 어바웃 시네마뮤직 콘서트에서는 두 곡의 히사이시 조가 연주됐습니다.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중에 인생의 회전목마, 중년 남자와 꼬마의 아름다운 인생 동행을 그린 영화 <기쿠지로의 여름> 중에서 ‘여름’입니다. 히사이시 조가 영화음악가로 활동을 시작한 것은 1984년 미아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를 통해서입니다. 그 이후 미아자키 하야오와 히사이시조는 30년 동안 함께합니다. 미아자키 하야오가 히사이시 조를 영화음악가로 성장시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젊은 소녀 소피가 마녀의 저주에 걸려 하루아침에 할머니가 되어 요상한 성에 들어가게 되고 그 성에서 벌어지는 마법같은 이야기 <하울의 움직이는 성> 관객들이 영화를 보면서, 하울의 움직이는 성 안으로 빨려들어갈 수 있는 것도 슬프면서도 울림을 주는 히사이시 조의 음악 덕분이 아닐까요?  웃지도 울지도 못하게 했던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유대인 아버지가 독일 나치에 잡혀 끌려가고, 곧 죽게될 운명에 처했음에도 어린 아들을 위해 끝까지 웃음을 잃지 않고, 아들에게 희망을 주었던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브런치 콘서트에서는 인생은 아름다워의 OST 중 니콜라 피오바니 작곡 ‘인생은 아름다워’ La Vita E Bella를 감상했습니다. 무대 앞에 설치된 스크린에서는 <인생은 아름다워>의 명장면들이 흐르고, 무대에서는 영화의 OST가 연주되면서 잠시 코끝이 찡해졌습니다. 천상의 목소리 파리넬리... 라움에 오다 영화 <파리넬리>의 삽입곡 중 헨델 작곡의 울게 하소서를 소프라노 고진영의 음색으로 감상했습니다. 1995년에 제작된 프랑스 영화 <파리넬리>는 오페라 역사상 최고의 카스트라토 파리넬리의 음악과 사랑을 다룬 영화입니다. 18세기, 여자가수가 무대에 오를 수 었었던 바로크 시대, 남자가 아름다운 여성의 목소리를 내야 했기에 남성이기를 포기해야 했습니다. 변성기 전에 거세를 했던거죠. 파리넬리는 18세기를 떨쳤던 유명한 카스트라토 천상의 목소리를 위해 남성을 포기한 가수입니다. 헨델의 ‘울게하소서’는 1705년 오페라 <알미라> 3막에서 처음 등장합니다. 2막 중에 적군의 여왕 아르미다에게 사로잡힌 알미레나가 자유를 염원하며 부르는 아리아입니다. 내면의 심정이 그대로 묻어나는 슬픈 노래였습니다. <여인의 향기>를 풍기며 <사랑의 인사>로 마무리 한 브런치 콘서트영화 <여인의 향기> 하면 알파치노의 시각장애인 연기와 탱고 솜씨가 빛났던 영화죠. 브런치 콘서트에서는 탱고음악 카를로스 가르델의 ‘간발의 차이로’가 연주됐습니다. 향기만으로 여인의 모든 취향을 다 알아맞히는 알파치노... 알파치노와 탱고의 여인이 체임버 홀 무대에서 탱고를 춘다면 정말 잘 어울리지 않을까요

#마티네콘서트# 라움마티네# 올어바웃클래식# 브런치음악회# 브런치 콘서트

12월 마티네 콘서트
'에클레시아의 에프터크리스마스'

2017년 마지막, 라움 마티네 콘서트는 크로스오버 팝페라 그룹 에클레시아와 함께했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여운을 진하게 즐기며 또한 특별한 연말의 추억을 만들고 새해를 축하하는 뜻깊은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국내 최초 소셜베뉴, 라움아트센터의 12월 마티네 콘서트는 크로스오버 팝페라 그룹 에클레시아와 함께했습니다. 에클레시아는 ‘팬텀싱어’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안세권이 활동하고 있는 그룹입니다. 이번 공연은 2017년 마지막 마티네 콘서트로 크리스마스 낭만을 간직한 채 특별한 연말 추억을 새기고 싶은 관객들에게 최고의 무대가 되었습니다.   라움 마티네 콘서트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국내 최고의 뮤지션이 펼치는 공연과 브런치 뷔페를 즐기고, 무대에서 내려온 아티스트와 기념사진을 찍는 특별한 형식의 콘서트입니다. 지난 5월부터 시작한 라움 마티네 콘서트에서는 주빈 트리오, 라퓨즈 체임버, 조윤범의 파워 클래식, 바리톤 정 경 등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가 함께했습니다. 그리고 에클레시아가 있습니다.  그리스어로 ’부르심을 받은‘, ’불러 모으다’ 뜻을 가진 에클레시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젊은 성악가 테너 김용호 ‧ 김재빈 ‧ 안세권과 바리톤 박요셉으로 이뤄졌습니다. 지난 6월과 7월 그리고 12월의 마티네 콘서트를 장식할 정도로 에클레시아는 라움과 각별한 인연을 자랑합니다.  에클레시아의 감미로운 ‘After Christmas(애프터 크리스마스)’ 콘서트 먼저 하얀 눈을 연상하는 순백색의 옷을 입은 두 명의 발레리나가 ‘호두까기 인형’에 나오는 <눈꽃송이>로 무대를 열었습니다. 이어 피아노, 드럼, 색소폰이 울려 퍼지는 가운데 에클레시아가 루치아노 파바로티의 를 부르며 무대에 등장했습니다. 웅장하고 묵직하며 애달프고 경건한 4명의 목소리가 어우러지며 최상의 하모니를 보여줬습니다.   오페라 <사랑의 묘약>의 아리아 를 에클레시아만의 재즈 버전으로 불러 감미로운 느낌을 전했습니다. 영화 <어바웃 타임>의 OST 는 에클레시아가 올해 가장 많이 부른 곡이라는 설명처럼 에클레시아 팬에게는 더없이 반가운 곡이었습니다.  크로스오버 가수 하나린이 영화 <프렌치 키스>의 OST 와 공연 콘셉트인 ‘After Christmas’의 분위기를 살려 캐럴 를 선사했습니다.  박요셉이 우리에게도 익숙한 칸초네 곡인 를, 안세권이 안드레아 보첼리의 곡으로 유명한 를 열창해 아낌없는 환호와 박수를 받았습니다.   김용호와 김재빈이 듀엣으로 부른 일 디보의 는 특히 결혼식 축가로 사랑받는 곡입니다. 국내 최고의 웨딩 베뉴 라움 마제스틱 볼룸에서 울려 퍼지는 두 사람의 세레나데가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오는 순간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목소리가 아닌 몸으로 무대를 장악하겠다”는 호언으로 관객석에서는 기대감이 충만해졌습니다. 영화 ‘여인의 향기’에 나오는 를 부르며 무용수와 함께 탱고를 선보인 에클레시아는 기대처럼 무대를 뜨겁게 불태웠습니다. 마지막에는 세 명의 경쟁자를 물리친 김재빈이 무용수와의 단독 샷을 거머쥔 채 힘껏 비상했습니다. 이날 김재빈은 발레리노의 면목까지 유감없이 보여줘 뜨거운 호응을 받았습니다. 영화 <사랑과 영혼>에 나오는 편에서는 에클레시아가 꽃다발을 관객석으로 선사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까지 준비해 큰 감동을 남겼습니다.   앙코르를 외치는 관객을 위해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장윤정의 <어머나> 격정적인 춤과 함께 선보인 에클레시아는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브런치 뷔페로 이어진 공연의 여운 공연이 끝난 후 이어진 브런치 뷔페에서는 공연의 열기가 고스란히 이어졌습니다. 무대에서 내려온 에클레시아가 테이블을 일일이 돌며 인사 나누고 기념촬영을 하며 그 흥을 더해갔습니다. 사랑과 화합, 위로와 행복을 전하는 에클레시아의 따뜻한 음악으로 더욱 특별한 연말의 추억과 감동을 간직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라움아트센터의 2017년 마지막 마티네 콘서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라움은 2018년에도 실속 있는 가격의 고품격 공연과 브런치 뷔페 패키지를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해 오감으로 즐기는 문화의 날을 선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크리스마스#에클레시아#안세권# 라움#콘서트#라움마티네#마티네콘서트

크리스마스 파티
with EXP EDITION

최초의 외국인 K-POP 그룹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이 라움아트센터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었습니다. 라움 셰프의 스페셜 정찬 코스, 크리스마스 콘서트, 공연 후 아티스트와 함께한 애프터 파티까지 ‘라움, 크리스마스 파티 with EXP EDITION’이 2017년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했습니다.   겨울이 시작을 알리자마자 기다렸다는 듯 하얀 눈이 펑펑 쏟아졌습니다. 올해는 왠지 화이트 크리스마스일 수 있다는 기.대감을 한층 높여줄 정도였습니다. 그 누구보다 겨울과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다렸던 이들이 여기 있습니다. 뉴욕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만들어진 최초의 K-POP 아이돌 그룹 ‘EXP EDITION’이 그 주인공입니다.  2017 라움, 크리스마스 파티 with EXP EDITION (마제스틱 볼룸) 12월 22일 금요일, 라움아트센터 마제스틱 볼룸에서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이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펼쳤습니다. ‘라움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EXP EDITION이 데뷔 이래 처음이자 단독으로 열린 공연인 만큼 그 의미가 더욱 남달랐습니다. 그들의 무한한 끼와 열정으로 콘서트장은 그 어느 때의 크리스마스보다 더 신나고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시메, 코키, 프랭키, 헌터로 구성된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은 전원 뉴욕 출신 외국인으로 구성된 최초의 K-POP 그룹입니다. 지난 4월 데뷔 앨범 ‘FEEL LIKE THIS’로 화려하게 등장한 데 이어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 4’에 출연하며 대중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이후 각종 방송과 공연을 통해 꾸준히 활동했으며 최근에는 첫 미니앨범 발표 소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크리스마스 파티 with EXP EDITION’은 프리미엄 디너와 파티가 결합한, 라움만의 색채와 콘셉트가 두드러진 형식으로 더욱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파티가 열리기 전 웰컴 리셉션에서는 음료와 애피타이저,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고객의 흥을 북돋웠습니다. 가족, 기업, 연인, 친구 등이 삼삼오오 모여 소담을 나누는 모습에서부터 파티의 흥겨움이 물씬 풍겼습니다. 마제스틱 볼룸에 차려진 디너 테이블과 화려한 장식은 유럽풍의 캐슬 파티에 초대받은 이들을 진심으로 반겼습니다.      유자 드레싱의 키조개 카르파치오와 망고 살사, 사과와 노랑 고구마 수프, 샬롯 소스와 최상급 호주산 안심 스테이크, 초콜릿 크런치와 캐러멜 바나나 무스, 그리고 사우스 이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지역에서 생산된 ‘쏜 클락 밀튼 팍 쉬라즈’ 레드 와인 등 라움의 특급 셰프 팀이 준비한 성찬을 즐기며 감동 무드를 더해갔습니다.  드디어 무대에 등장한 EXP EDITION. 레드 컬러의 슈트를 차려입은 EXP EDITION은 그 자체로 크리스마스 전령사였습니다. 유창한 한국말로 인사말을 전하고 아이돌 그룹답게 리더의 구령에 맞춰 “(하나, 둘, 셋) 안녕하세요, EXP Edition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허리를 굽혀 인사하는 그들은 이미 친숙한 존재로 다가왔습니다.   촛불을 켜고 시메가 부르는 ‘사일런트 나이트(Silent Night)’로 시작한 파티에서는 ‘산타클로스 이즈 커밍 투 타운(Santa Clause is coming to town)’,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다양한 곡들을 선보였습니다.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의 대표곡인 ‘필 라이크 디스(FEEL LIKE THIS)’와 메인보컬 시메 코스타가 발표한 싱글앨범 ‘모든 걸 다 잃어도’를 선보이는 무대도 마련됐습니다. 한국에서 한국말로 선보이는 첫 솔로곡인 ‘모든 걸 다 잃어도’는 엠비언트 뮤직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POP 장르의 곡으로써 피아노와 함께 잔잔하게 시작해 격정의 클라이맥스로 치닫는 곡 구성이 돋보입니다. “단순한 팝송이 아닌 듣는 사람들을 사로잡고 더 듣게 하고 싶다”는 시메는 열창으로 그 애정을 표현했습니다.    특별 게스트, <팬텀싱어 2> 안현준&염정제 환상적인 하모니 시메 코스타는 인기리에 종영된 JTBC <팬텀싱어 2>의 최초의 외국인 싱어로 출연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동화 속 왕자님을 연상케 하는 외모와 놀라운 가창력으로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서기도 했었습니다. 이날은 <팬텀싱어 2>에서 함께 무대를 빛냈던 안현준, 염정제가 특별 게스트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성악과 출신의 아나운서인 안현준이 부른 ‘시간에 기대어’, 따뜻한 음색의 바리톤 염정제가 부른 ‘별 헤는 밤’, 그리고 그들이 시메와 함께 트리오를 구성해 열창한 이승환의 곡 ‘꽃’으로 묵직한 울림까지 전했습니다.   빅뱅 곡의 ‘에라 모르겠다’와 The Chainsmokers 곡의 ‘클로저(Closer)’를 마치 한 곡처럼 만들어 격정적인 율동과 함께 선보인 무대에서는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의 넘치는 열정과 끼를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크리스마스에는 눈이 오게 해달라는 소망을 담아 ‘렛 잇 스노우(Let it Snow)’를 부르며 콘서트는 끝이 났습니다.   그러나 로비에는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의 열정과 감동을 한 번 더 간직하고 싶은 이들이 모였습니다. 하얀 슈트로 갈아입고 로비에 나타난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은 가까이에서 캐럴을 선사하고 피아노 치며 팝송을 부르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공연 전 고객이 작성한 위시 리스트를 뽑아 와인을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에도 함께했습니다.       오늘 콘서트장에서 만난 이들은 자신들의 가족이나 다름없다는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 그들이 펼친 신나고 열정적인 무대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실컷 즐긴 이들 모두 행복감으로 충만한 연말이 그렇게 무르익어갔습니다. 라움아트센터는 2018년에도 더욱 풍성하고 알찬 공연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앞으로도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라움#크리스마스파티#크리스마스공연#콘서트#파티#크리스마스#라움

11월의 마티네 콘서트 [LALALAND]

 11월 29일, 라움아트센터 마티네 콘서트에서 라퓨즈 체임버가 영화 <라라랜드>의 사운드 트랙을 그들의 스타일로 편곡해 들려줬습니다. 꿈, 환상, 현실, 사랑으로 채워진 공연의 감미로운 열기를 함께 느껴보세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라움 마티네 콘서트' 기온은 뚝 떨어지고 찬바람이 옷깃을 단단히 여미게 하는 겨울이 어느새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11월 마지막 주 수요일 11시, 라움을 찾은 이들의 표정은 마치 봄바람이 일 듯 살랑거렸습니다. 오늘은 어떤 공연이 펼쳐질까, 어떤 특별한 만남이 이뤄질까 하는 기대감이 충만했기 때문입니다.   라움아트센터는 지난 5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인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마티네 콘서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실속 있는 가격의 고품격 공연과 브런치 뷔페 패키지를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해 오감으로 즐기는 문화의 날을 선사합니다. 라퓨즈 체임버 with 라라랜드 OST 11월의 라움 마티네 콘서트를 빛낸 아티스트는 ‘라퓨즈 체임버’였습니다. ‘라퓨즈 체임버’는 프로페셔널 오케스트라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젊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음악가들이 관객 중심의 클래식 활성화를 지향하며 관객을 위한 공연을 만들어 나가는 그룹입니다.   일반적인 형태의 구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구성, 시도 등을 추구해 오케스트라에서 솔리스트까지 다양하게 표현하고 연주하는 만큼 공연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퍼포먼스는 라퓨즈 체임버의 가장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라움 마티네 콘서트에서도 역시 라퓨즈 체임버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콘서트에는 더블 베이스 이세진 단장을 비롯해 바이올린 윤혜림과 박혜원, 비올라 우주현, 첼로 어철민, 오보에 박준서, 퍼커션 고동현이 함께했습니다.  공연은 4층 체임버 홀에서 펼쳐졌습니다. 9.5m의 높은 천장에서 내려오는 자연 채광과 소리의 울림까지 음향적 설계로 이루어진 체임버 홀은 유서 깊은 대성당을 옮겨놓은 듯한 고귀함으로 더욱 큰 감동을 자아냈습니다.  라퓨즈 체임버는 2016년 연말에 개봉해 큰 인기를 끌었던 영화 <라라랜드> OST 대표곡을 다채롭게 편곡한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클래식 체임버로 만나는 라라랜드'를 주제로 라퓨즈 체임버가 라움아트센터만을 위해 선보이는 공연으로 영화의 감동을 클래식에 담아냈습니다.  William Hofeldt의 ‘Lullaby’로 첫 장을 열었습니다. 잔잔하고 포근한 선율의 자장가는 어느새 환상의 세계, 라라랜드로 관객을 인도했습니다. 자장가 끝자락, 한 줄의 스타카토에 눈을 떠보니 라라랜드는 더는 꿈속 아닌 무대 위에 펼쳐져 있었습니다.   이어 영화 <라라랜드> OST 대표곡들이 연달아 라퓨즈 체임버의 편곡과 공연으로 새롭게 펼쳐졌습니다. 아직도 귀에 익숙한, 사랑받는 곡들의 향연은 영화 속 장면과 자연스럽게 겹쳐졌습니다. 그리고 주인공 미아와 세바스찬이 직접 무대 위에 등장해 관객을 맞이했습니다. 그들은 라퓨즈 체임버와 함께 ‘Mia & Sebastian’s Theme’를 비롯해 ‘City of Stars’를 불러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꾸몄습니다.   ‘인생은 그 자체로 오디션이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미아가 ‘Audition(The Fools Who Dream)’을 불러 관객의 호응을 끌어냈습니다. 라퓨즈 체임버의 연주로 들려준 ‘Someone In The Crowd’ 또한 영화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의 이야기처럼 들렸습니다.   마지막 곡은 우리에게도 아주 친숙한 김광석의 ‘사랑하기 때문에’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일종의 환상을 비유하는 라라랜드를 통해 만났지만 사실 라라랜드는 멀리 있는 곳, 닿지 못하는 상상이 아닙니다. 우리 주변의 가족, 친구, 지인들과 사랑으로 함께하는 이곳이 바로 라라랜드가 아닐까요?”라는 라퓨즈 체임버의 멘트에 공감하듯 관객은 어느새 다 함께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한 브런치 뷔페에서는 사랑의 온도가 3도는 더 올라가지 않았을까요? 추운 겨울날에도 살랑대던 봄날 같은 따사로움을 다시 한번 체감하는 마티네 공연이었습니다.   2017년 마지막, 라움 마티네 콘서트 주인공 '에클레시아' 12월 27일, 마티네 콘서트는 크로스오버 팝페라 그룹 에클레시아가 장식합니다. 라움아트센터를 대표하는 성악 중창단 에클레시아가 아름다운 사랑의 속삭임을 전해줄 것입니다. 특히 올해 마지막 마티네 콘서트로 특별한 연말의 추억을 만들고 싶은 관객들에게 최고의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티켓 판매처 바로가기 》 인터파크, 예스24    

#라움마티네# 마티네콘서트# 브런치콘서트# 클래식# 라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