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피아니스트 김유정의 시네마 콘서트

  관객분의 뜨거운 플래쉬와 박수로 우리에게 잊지못할 영화의 한 장면을 만들어준 김유정 미드썸머나잇 씨네마 판타지 콘서트, 그 생생했던 7월 7일의 현장을 만나보실까요?  디너 공연의 무드를 아름답게 만들어주었던 포토존의 조명과 플라워들.   씨네마 판타지의 문을 연 첫번째 곡은 가녀리고 섬세한 체구로 오로지 피아노만을 사랑했던 음유시인 쇼팽의 대표적인 명곡인 즉흥환상곡 c# 다단조 작품 66이었습니다. 곡의 이름처럼 일순간 몰아치는 감정의 소용돌이를 피아니스트 김유정님이 온 몸의 에너지로 건반에 쏟아내주셔서 보는 청중들의 시선이 일순간 무대로 집중되는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 c 단조 Op. 18는 엄청난 체력과 몰입도가 아니고는 연주하기 힘든 명곡으로 클래식을 사랑하시는 분들이 애정하기로 유명하죠. 오케스트라와 협연 레코딩으로만 익숙하게 들었던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을 김유정님이 편곡하셔서 피아노의 장중한 무게감과 깊이가 한 층 더 느껴지게 만들어 라흐마니노프 곡만이 줄 수 있는 압도적인 몰입감으로 꽉 채워진 무대였습니다.   스페인의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작곡가인 파블로 드 사라사테의 Zigeunerweise Op.20은 우리에겐 ‘집시의 노래’로 잘 알려진 곡입니다. 이 곡은 바이올린 전공자들의 비범함을 뽐낼 때 선곡 된다는 일화가 있는데, 바이올리니스트 Christian.Kim과의 협연으로 실제 공연장에서 들어보니 바이올린이라는 악기가 너무도 매력적이더군요. 테크닉과 표현력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으면서 피아노와 멋진 앙상블을 이룬 바이올린의 연주가 끝나자마자 여기저기서 터져 나오는 박수 소리로 마제스틱홀은 황홀함 그 자체였답니다.  다음으로 들려드린 김유정님의 피아노 솔로곡은 드뷔시가 남긴 유일한 인상주의 작품으로 베르가마스크 모음곡, L.75 - 3번 ‘달빛’ 이었습니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로 듣는 이의 마음을 매료시키는 이 곡은 영화 트와일라잇의 두 남녀주인공 벨라와 에드워드가 함께 숲속의 나무들을 이리저리 날아오르던 낭만적인 장면까지 떠올리게 하는 환상적인 무대였습니다.    다음곡 첼리스트 박건우님과 김유정님의 듀오 피아노와 첼로가 만들어낸 피아졸라의 ‘Libertango’ 였습니다. 탱고의 고장 부에노스 아이레스 도시가 연상되는 이 곡은 강렬한 첼로선율과 절도 있는 피아노의 연주로 댄서의 정렬적인 춤동작이 절로 떠올려지는 무대였습니다. 첼리스트 박건우님은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첼로 부문 파이널에 올라 1위 없는 4위 및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면서 세계 무대에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던 연주자입니다. "매 순간 음악 그리고 무대 앞에서 진실된 연주를 하겠다."라는 박건우님의 말과 같이 그의 활 끝에서 음악을 마주하는 진정성이 느껴졌답니다.    마지막 연주는 레너드 번스타인의 ‘Mambo’였는데, 원곡은 스릴감 넘치는 라틴 스타일의 교향곡 형식의 무곡으로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에, 이번 라움 시네마 판타지 콘서트에서는 청중들의 마음을 한순간에 사로잡는 색다르고 개성있는 편곡으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피아노 건반을 베이스로 두 현악기의 야성미 넘치는 리드미컬한 연주에 관객분들도 즐겁게 연주를 즐기셨습니다.     본 공연이 끝난 뒤에는 세 분의 아티스트를 보다 가깝게 만날 수 있는 에프터파티 시간이 있었습니다. “여러분~ 여름밤을 멋지게 즐겨볼까요?” 라고 멘트하시는 김유정님.      관객분들의 호응에 더욱 열기가 뜨거워진 분위기에 연주된 곡은 영화 ‘여인의 향기’에 수록되었던 ‘Por una Cabeza’였습니다. 시력을 잃고 맹인이 된 퇴역 중령, 배우 알파치노가 아름다운 여인과 탱고를 추는 인상적인 영화의 한 장면~ 탱고는 상대를 안는 순간, 또 다른 자아와 포옹하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열정적이며 관능적인 춤과 노래와 연주까지 혼합된 탱고라는 예술세계로 빠져들게 해주신 세 분의 멋진 퍼포먼스덕분에 어두어지고 있는 여름밤 만큼이나 로맨틱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앵콜곡 맘보를 끝으로 여름 밤 영화 같은 연주회는 끝이 났지만. 돌아가시는 관객분들의 마음속에는 또 하나의 새로운 영화가 시작되고 있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시네마 판타지 공연을 위해 특별히 심사숙고하여 편곡하시고 협연 악보까지 구하셨다는 김유정님의 말씀을 들으며 이 콘서트가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준비되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늘의 콘서트는 알 파치노의 대사로 마무리 할까 합니다.    "탱고나 브루스 춤을 추다 보면 다리가 꼬이고 스텝이 엉키게 되어 있다.   그러면 그 자리에서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인생도 그렇다."  (If you're dancing tango or bruce, your legs are twisted and your steps are getting tangled.   Then you start over there. So is life.)   다음 기획 공연은 깊은 울림을 주는 ‘바순’ 악기의 매력을 만나보실 수 있는 한낮의 음악, 마티네 콘서트입니다. 7월 12일 라움에서 열리는  바수니스트 '유성권'님 연주회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짜임새 있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객분들과 함께 설레는 시간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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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썸머나잇판타지
갈라 콘서트

  지난 7월 7일 소셜베뉴 라움의 2021년 첫 디너콘서트인 ‘미드썸머나잇 판타지 <Gala Concert>’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뉴욕사립대(NYU) 피아노과 최초의 한인 교수로 재직 중인 피아니스트 김유정과 국내외 최고 연주자들이 함께한 공연 현장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미드썸머나잇 판타지는 라움만의 차별화된 공연 프로그램인 5코스 디너, 공연, 애프터 파티로 마련되어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특별한 하루를 선사합니다. 공연을 관람하기 전, 관객들은 라움 셰프팀에서 준비한 스페셜 디너를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공연이 시작되며, 김유정 교수는 “삶도 음악도 진실되면, 진정한 의미가 전해지기에 이번 콘서트에서는 그런 진심을 담아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기획했다”고 운을 뗀 뒤 쇼팽의 ‘녹턴’과 리스트의 ‘연주회용 리골레토 패러프레이즈’ 연속 독주로 <Gala Concert>의 서문을 열었습니다.이어 서울시향 부악장인 바이올리니스트 웨인 린(Wayne Lin)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으로 중앙음악콩쿠르 우승 경력을 갖고 있는 신예 베이스 오영광과 함께 라벨의 ‘치간느’, 슈만의 미르테의 꽃 中 ‘헌정’, 로시니의 오페라 세발리아의 이발사 중 ‘소문은 산들바람처럼’를 들려주며 관객들을 낭만적인 시간으로 초대했습니다. 이날 웨인 린은 “함께 연습하는 동안 실력만큼 훌륭한 인품에 반했다”던 김유정 교수의 표현대로 시종일관 관객과 소통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무대 위에서 피치카토, 하모닉스 같은 바이올린 테크닉과 더불어, ‘치간느’에서 G 스트링으로만 연주하는 카덴차를 들려주며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마지막 협연자는 경희대 음대 관현악과 교수를 역임한 첼리스트 송영훈으로, 피아졸라의 ‘르 그랑 탱고’를, 앵콜곡으로 프랑시스 풀랑의 ‘사랑의 길’을 연주하며 뜨거운 박수를 받았습니다. 공연 후 아쉬움이 큰 관객들을 위해 김유정 교수와 함께 웨인 린은 파가니니의 ‘칸타빌레, Op.17’를, 오영광은 엘비스 프레슬리의 ‘Can’t Help Falling in Love’와 김동규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라운지 특별 무대에서 들려주는 깜짝 공연으로 마지막까지 감동을 선물했습니다. 이어 오는 8월 24일에는 미드썸머나잇 판타지의 두 번째 공연인 <Fantasy Concert>가 펼쳐집니다. 피아니스트 김유정과 첼리스트 송영훈, 그리고 바이올리니스트 Christian Kim과 신예 베이스 오영광이 함께하는 <Fantasy Concert>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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